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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1 no.1, 2020년, pp.279 - 284
서동필 (극동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김범석 (극동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Advances in technology are bringing a lot of change.. Due to Korea's economic growth, domestic companies are expanding overseas unlike in the past.. Recently, many small and medium-sized companies, in addition to large companies, are making inroads in Southeast Asian markets thanks to the Korean Wa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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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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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마이닝이란 무엇인가? | 텍스트마이닝이란 텍스트 데이터 속에 숨겨진 데이터를 통해 숨겨진 의미를 파악하는 비정형 데이터 방법 중의 하나이다. 텍스트마이닝은 대규모의 텍스트 중에서 높은 품질의 데이터에서 정보를 도출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 |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이 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로는 각각 어떠한 것이 있는가? | 싸이월드는 세계 시장에서 실패하였다. 싸이월드의 실패는 국가별로 각각 네트워크를 구축하려고 했던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이 된다. 특히 한국식 문화를 해외에서도 그대로 적용을 하려고 한 것이 문제였던 것으로도 보인다. 그러나 반대로 라인은 일본 시장에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물론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에 밀려서 고전을 하고 있지만,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는 성공을 하고 있다. 현재는 터기, 유럽, 멕시코 등에서도 가입자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 |
라인이 성공을 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 라인이 성공을 하게 된 배경에는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이모티콘, 무료, 유료, 기업 스폰서)가 있으며,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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