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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Interactive Digital Signage에 광고의 마케팅이 소비 경향에 대한 연구
Research on the Impact of interactive Digital Signage Advertising on Consumption Tendency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4, 2020년, pp.411 - 417  

양파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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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옥외 Interactive Digital Signage 의 Interactive 광고를 연구 대상으로 하고, 옥외 Interactive Digital Signage 의 광고를 전통적인 형태의 광고와 비교하여 소비하는 경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다. 문헌 자료와 실 사례 분석의 연구방법으로 선행 연구는 아울러 인터넷 및 인공지능의 발전이 Interactive Digital Signage 광고 생산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소비 추세와 습관을 결합하여 Interactive Digital Signage 광고의 특징과 199IT Interactive Digital Signage 인터넷 자원 데이터 창고의 데이터를 근거로 하여 실례 분석 방법으로 Interactive의 광고에 소비자의 소비 경향 영향의 3가지 요인이 있다는 것을 제출한다. 목적은 이후 기업이 Interactive Digital Signage를 사용하여 광고 투자에 대한 참고를 진행한다. 기업을 도와 생산품의 판매량을 높이고, 상품 가치와 거래처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the Interactive advertising in the Outdoor Interactive Digital Signage is taken as the research object, and the effect of the advertising in the Outdoor Interactive Digital Signage compared to the traditional advertising on consumer propensity is studied. Based on the research methods...

주제어

표/그림 (14)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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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Interactive Digital Signage 광고가 우리들의 생활에 들어왔지만, Interactive Digital Signage 광고가 소비자의 소비 경향에 대해 분석과 연구가 현저히 부족한 실태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분석과 연구를 통해서 Interactive Digital Signage광고 소비자의 소비성향을 개선하여 어떠한 상품의 소비량과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충실도를 참고 제공하는 데에 있다.
  • 본문은 옥외 Interactive Digital Signage에 대한 Interactive 광고의 소비성향의 영향 원인을 중점으로 연구한다. '199IT-Internet Data Resource Library'에서 문헌 및 관련 데이터의 검색 및 수집을 통해 논문의 이론적 근거와 데이터 참조를 제공하며, 이론 고찰을 통해 Interactive 광고의 발전 및 상호 Interactive 광고특징을 이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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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Interactive Digital Signage란 무엇인가? Interactive Digital Signage는 멀티미디어 수단을 통해 대상 그룹에 정보를 표시하는 것으로, 멀티미디어콘텐츠의 재생 시간, 재생 시간 및 재생 범위를 계산 및 기록하고 재생하는 동안보다 강력한 Interactive 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 대상 그룹의 경험, 터치 및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관련 정보를 쿼리하여 대상 고객보다 관련성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Interactive Digital Signage의 긍정적인 효과는 무엇인가? Interactive Digital Signage는 멀티미디어 수단을 통해 대상 그룹에 정보를 표시하는 것으로, 멀티미디어콘텐츠의 재생 시간, 재생 시간 및 재생 범위를 계산 및 기록하고 재생하는 동안보다 강력한 Interactive 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 대상 그룹의 경험, 터치 및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관련 정보를 쿼리하여 대상 고객보다 관련성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청중이 가장 신선한 정보를 최초로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회사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Interactive 광고의 특징은 무엇인가? Interactive Digital Signage를 사용하면 대화형 터치 기술을 통해 자율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nteractive 광고는 상호작용을 통해 관심을 자극하고 경험을 향상시키며 고객을 광고와 연결하여 정보 전송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Interactive 광고의 보급에는 상호작용의 특성이 완전히 활용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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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1. (2018) ITU: 3.9 billion Internet users worldwide in 2018, more than half the total population 199IT-Internet Data Information Network http://www.199it.com/archives/806577.html JDC.2018.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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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2019). CNNIC: The 44th Statistical Report on Internet Development in China ITBEAR Technology Consulting http://www.itbear.com.cn/html/2019-08/35626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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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L. Q. Li(2017) School of Design, Ewha Womans University, Korea UX (User Experience) Design Major (Sound) "Research on Interactive Advertising Using Digital Psychology-Focusing on DID Outdoor Advertising User Scripts" RISS 8P 2016. 8 

  9. K. M. Cai(2016) Jeju University, Korea: Graduate School of Management: The Impact of Digital Signage Advertising Features on Brand Awareness and Consumer Attitudes RISS 12P 2016. 8 

  10. (2019) 360 Wikipedia entry 'consumption tendency' concept https://baike.so.com/doc/5900694-611359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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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2017) SOHU NEWS Smart interactive advertising https://www.sohu.com/a/168547547_169127 

  14. (2019) 199IT-Internet Data Information Platform https://weibo.com/199it?refer_flag0000015012_&fromfeed&locnickname&is_all1 

  15. (2019) Explore paid MOOC platforms with a "user-thinking" view http://www.woshipm.com/operate/317191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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