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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22 no.2, 2020년, pp.149 - 157
이하경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 추호정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The current study tests the effect of fashion product knowledge and confidence in fashion coordination on innovative fashion product acceptance, mediated by creative fashion consumer efficacy. Creative fashion consumer efficacy refers to a consumers' belief in the ability to consume fashion produ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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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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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소비 효능감은 무엇을 뜻하는가? | 창의적 소비 효능감은 소비와 관련된 문제를 개인이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이나 방식과는 다르게 새로우면서도 유용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자기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뜻한다(Rim et al., 2016). | |
창의성은 어떤 능력인가? | 창의성은 새롭고 독창적이며 적절하고 유용한 산물을 생산하는 능력으로(Coelho et al., 2011; Sasser & Koslow, 2008) 교육, 예술, 공학, 산업조직 등 다양한 학문분야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다루어져 왔다. | |
개인의 창의성 발현과 관련하여, 패션 제품 지식과 의복 연출 자신감을 패션소비와 관련된 개인 특성 변수로 제안하고 이의 역할을 살펴본 연구는 어떤 결론을 가지는가? | , 1993) 본 연구에서는 패션 제품 지식과 의복 연출 자신감을 패션소비와 관련된 개인 특성 변수로 제안하고 이의 역할을 살펴보았다. 개인이 지니고 있는 패션 제품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의복을 연출하는 방법에 대한 자신감이 클수록 패션 제품의 소비와 관련된 문제에 직면했을 때 이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인 창의적 패션소비 효능감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개인의 패션 관련 지식과 자신감은 창의적 패션소비 효능감을 완전 매개하여 혁신적인 패션 제품 수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창의적 소비 효능감의 중요한 역할을 확인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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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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