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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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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수소 연료전지를 적용한 철도차량 추진시스템에서의 전력변환시스템 기술에 대하여 개략적으로 살펴보았다. 이미 전기추진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철도차량에 수소 연료전지를 동력원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대용량, 고출력, 고내구성 둥의 철도 운행환경에 적합한 제품들의 개발이 병행되어야 하며 철도 분야 수소 전주기 (생산-저장-운송-활용) 기술이 함께 구축되어야 실용화 및 수소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가설 설정

  • 에너지 관리 제어시스템은 차량의 가 . 감속, 연료전지 발전량 및 축전지의 충 .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5)

  1. M. Ritter and M. Kammerer, "Hydrogen and fuel cells in passenger rail transit," Hydrail Conference, 2017. 

  2. 정현갑, 세계최초의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의 개발, ReSEAT 프로그램. 

  3. C. Weirong, L. Zhixiang, and Z. Xuexia, "Fuel cell based hybrid power system design for a passenger tram," Hydrail Conference, 2016. 

  4. BNSF RAILWAY, The employee magazine of team BNSF, Jan./Feb, 2008. 

  5. Workshop, "Fuel cells and hydrogen in the railway environment," 17 May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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