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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러시스위치 조립체의 작동신뢰성 확인을 위한 M&S와 시험 결과 비교
M&S and Experimental Comparison of Crush Switch Assembly for Operation Validation 원문보기

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23 no.3, 2020년, pp.229 - 236  

김민겸 (국방과학연구소 제4기술연구본부) ,  정명숙 (국방과학연구소 제4기술연구본부) ,  엄원영 (국방과학연구소 제4기술연구본부) ,  장준용 (국방과학연구소 제4기술연구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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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crush switch assembly(CSA) connected to an impact fuze provides electrical signal for detonation of the loaded main charge when an impact with the target is detected. Because the CSA experiences continuous changes in flight environment such as changes in velocity, vibration, and stresses, it is 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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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충격 감지 방식 중 크러시센서 역할인 크러시스 위치 조립체(Crush Switch Assembly, CSA)의 작동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해 모델링과 시뮬레이션(Modeling & Simulation, M&S)을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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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충격신관에 사용되는 크러시스위치 조립체의 정의는 무엇인가? 충격신관에 사용되는 크러시스위치 조립체는 무기 체계가 목표물과 충돌 시 충돌 감지 신호를 발생시키기 위한 장치로서 MIL-HDBK-143A에서 ‘유도탄 첨두부 내에 위치하여 두 개의 판으로 구성 되어있으며, 목표물과 충돌 시 같이 뭉개지면서 단락되어 폭발 계열이 폭발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5]. CSA는 TOW 미사일에 적용한 첨두부를 본떠 만든 형상과, 재블린 미사일에 적용한 원형 띠 형상 등 각 적용 무기체계에 적합하도록 설계된다[6,7].
충격신관의 충격감지 방식은 무엇인가? 충격신관은 목표물과의 직접적인 충돌 또는 충돌감지에 의해 기폭관을 기폭 시키며 충격감지 방식으로는 크러시센서, 관성 및 응력센서 등이 있다[4]. 본 논문은 충격 감지 방식 중 크러시센서 역할인 크러시스 위치 조립체(Crush Switch Assembly, CSA)의 작동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해 모델링과 시뮬레이션(Modeling & Simulation, M&S)을 수행하였다.
CSA를 무기체계에 적용하려면 운용조건에 따른 환경시험 및 고속충돌시험을 통한 시험적 검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CSA를 무기체계에 적용하려면 운용조건에 따른 환경시험 및 고속충돌시험을 통한 시험적 검증이 필요하다. 하지만 무기체계를 고속충돌 하는 시험은 금전적, 시간적 및 인적 비용이 매우 클 뿐 아니라 시험의 위험성을 동반한다. 또한, 오작동으로 인한 재설계 및 재검증은 무기체계 개발기간을 연장 시킨다. 따라서 충격신관에 포함된 CSA의 작동신뢰성을 M&S를 통해 제작 및 시험 전 검증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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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1)

  1. Kim, S. B., Yoo, Y. H., "Concrete Target Size Effect on Projectile Penetration,"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Military Science and Technology, Vol. 18, pp. 154-159, 2015. 

  2. Kim, S. B., Woo, S. H., Park, L. J., "Soil Penetration With Gas-Gun Experiment," 29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Ballistics, pp. 1946-1951, 2015. 

  3. Choi, M. K., Han, J. H., Park, S., An, W. J., "Efficient Method to Evaluate Critical Ricochet Angle of Projectile Penetrating into a Concrete Target," Hindawi Mathematical Problems in Engineering, 2018. 

  4. Jang, J. W., Seo, K. W., Ha, J. S., Oh, J. S. "A Study of 3-Axis Acceleration Sensor for Impact Fuz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Military Science and Technology, pp. 1071-1072, 2017. 

  5. MIL-HDBK-143A, Military Handbook Glossary of Guided Missile Terminolog(10-JAN-1996), 1996. 

  6. 2013 Weapon Systems Handbook, p. 312, Defense Department, 2013. 

  7. Weapon Systems Book PEO Missiles and Space, Any Warfighter - Anywhere - All The Time, Program Executive Office Missiles And Space, 2016. 

  8. MIL-STD-810C, Military Standard: Environmental Test Methods(10-MAR-1975). 

  9. Kim, M., Jang, J., Lee, D., Uhm, W., Jung, M., "Crush Switch Assembly M&S for Safety Validation and Operation of Impact Fuze," The Korea Institute of Military Science and Technology, pp. 2403-2404, 2019. 

  10. Ponnala, R. P., Subbaratnam, B., "Design and Dynamic Analysis of a Fuze Body Outer Case used in Guided Missile," SSRG-IJME, 2014. 

  11. Yoon, H., Oh, J. S., Jung, M., "A Numerical Investigation for Prediction of Shock Deceleration of Conical Impactor in Gas-Gun Test,"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ol. 32(5), pp. 279-286,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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