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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31 no.3, 2020년, pp.307 - 313
장진영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우영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김강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조종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정용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고아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표영덕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The 3.9 liter diesel engine with a mechanical fuel injection system was converted to di-methyl ether (DME) engine and performance optimized. In order to switch to the DME engine, the plunger of the high pressure fuel pump was replaced and the diameter of the injector nozzle was increased. Through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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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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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E 연료는 무엇인가? | DME 연료는 천연가스, 석탄을 이용하여 만들 수있는 연료이며1),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IPCC) 보고서에서는 DME 연료가 biomass 로부터 만들 수 있는 바이오연료 중 하나로 보고하 고 있다4). DME 연료는 분자구조상 산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C 이중결합이 없다. | |
DME가 디젤 연료를 대체할 시 장점은 무엇인가? | 디젤 대체연료는 gas to liquid (GTL), di-methyl ether (DME), 바이오디젤 등이 있다. 디젤 대체연료 중 DME는 세탄가가 디젤보다 높으면서 산소를 가지고 있는 기체 연료이기 때문에 디젤 엔진의 가장 큰 문제중에 하나인 매연 배출량을 거의 0에 가깝게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1-3). | |
DME를 사용한 기관에서 매연이 감소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DME 연료는 천연가스, 석탄을 이용하여 만들 수있는 연료이며1),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IPCC) 보고서에서는 DME 연료가 biomass 로부터 만들 수 있는 바이오연료 중 하나로 보고하 고 있다4). DME 연료는 분자구조상 산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C 이중결합이 없다. 또한 LPG 연료와 마찬 가지로 5 bar 이상으로 가압되면 기체 상태에서 액체 상태로 변하게 되어 연료의 보관과 이동이용이하며, 액상으로 분사된 DME 연료가 빠르게 증발하여 공기와 섞일 수 있다1). 따라서 디젤 엔진에서 농후한 연료/공기 혼합기 상태에서 많이 발생하는 매연이 DME 연료를 사용하는 경우 감소하게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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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Metz, O. R. Davidson, P. R. Bosch, R. Dave, and L. A. Meyer, "Contribution of working group III to the fourth assessment report of the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2007", Cambridge University Press, United Kingdom and New York, 2007. Retrieved from https://www.ipcc.ch/site/assets/uploads/2018/03/ar4_wg3_full_report-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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