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분무공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5 no.2, 2020년, pp.51 - 59
박정현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 조한빈 (전남대학교 기계공학부) , 박수한 (전남대학교 기계공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and compare methods for measuring individual spray cone angles using spray cross-section images. In direct injection gasoline engines, it was believed that the distribution of air-fuel mixture in the combustion chamber directly affected combustion performance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GDI 엔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가? | 불균일한 혼합기로 인해 연소실 내 당량비 분포가 고르지 못하게 되고, 엔진 노킹 발생 및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 생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연소실 내 균일 혼합기 형성과 연료 미립화를 통한 엔진 효율 향상을 위해 다단 분사의 적용과 같은 분사전략 최적화(1-2)및 초고압 분사(3-5)등과 같은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
가솔린 직접분사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 가솔린 엔진은 디젤 엔진에 비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적고, 이론공연비 연소와 삼원촉매의 적용으로 공해 물질 배출이 적은 편이다. 가솔린 직접분사식(gasoline direct injection, GDI) 엔진은 포트분사식(port fuel injection, PFI) 엔진과 달리 연소실 내부에 연료를 직접분사 하고 비교적 높은 압축비에서 연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배출가스와 높은 연비를 가지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GDI 엔진은 연소실 내에 연료를 직접 분사하여 혼합기가 형성될 시간이 짧고, 디젤 엔진에 비하여 분사 압력이 낮아 분사된 연료의 미립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연소실 내 불균일한 혼합기가 형성되는 단점이 있다. | |
가솔린 엔진의 공해 무질 관련 가지고 있는 특징은 무엇인가? | 가솔린 엔진은 디젤 엔진에 비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적고, 이론공연비 연소와 삼원촉매의 적용으로 공해 물질 배출이 적은 편이다. 가솔린 직접분사식(gasoline direct injection, GDI) 엔진은 포트분사식(port fuel injection, PFI) 엔진과 달리 연소실 내부에 연료를 직접분사 하고 비교적 높은 압축비에서 연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배출가스와 높은 연비를 가지는 장점이 있다. |
S. Singh, "Comparison of Fuel Economy and Gaseous Emissions of Gas-Direct Injection versus Port-Fuel Injection Light Duty Vehicles Based on Real-World Measurements", 2017.
T. Lee, K. Lee, C. Lee, J. Kim and S. Baik, "Characteristics of spray pattern on injection conditions using GDI injector", KSME 99F218, 1999, pp. 116-121.
J. H. Kim, J. H. Rhim, S. Y. No and B. S. Moon, "Comparison of spray angles of multihole port fuel gasoline injector with different measuring methods", Journal of ILASS-Korea, Vol. 5, No. 3, 2000, pp. 17-26.
M. K. Yoon, J. S. Lee and J. I. Ryu,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Spray for 6 hole Gasoline Injector",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Conference, 2001, pp. 3-9.
G. Rottenkolber, J. Gindele, J. Raposo, K. Dullenkopf, W. Hentschel, S. Wittig and W. Merzkirch, "Spray analysis of a gasoline direct injector by means of twophase PIV", Experiments in Fluids, Vol. 32, No. 6, 2002, pp. 710-721.
M. S. Chon, K. J. Jang, Y. H. Hwang and W. H. Choi,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In-Cylinder spray flow according to the Variation of Injection Condition in a Direct Injection Gasoline Engine", KNUT Theses Collection, Vol. 40, No. 1, 2005, pp. 83-90.
N. Mitroglou, J. M. Nouri, M. Gavaises and C. Arcoumanis, "Spray characteristics of a multi-hole injector for direct-injection gasoline engines",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 Research, Vol. 7, No. 3, 2006, pp. 255-270.
S. Alfuso, L. Allocca, M. Greco, A. Montanaro and G. Valentino, "Time-and space characterization of multihole GDI Sprays for IC engines by images processing and PDA techniques", ILASS 2008, Sep. 8-10, 2008, Como Lake, Italy.
M. Mojtabi, N. Chadwick, G. Wigley and J. Helie, "The effect of flash boiling on breakup and atomisation in GDI sprays", In Proceedings of the 22nd European Conference on Liquid Atomization and Spray Systems, ILASS Europe, 2008, Como Lake, Italy.
B. Befrui, G. Corbinelli, M. D'Onofrio and D. Varble, "GDI multi-hole injector internal flow and spray analysis", SAE Technical Paper, (No. 2011-01-1211), 2001.
S. Moon, K. Komada, K. Sato, H. Yokohata, Y. Wada and N. Yasuda, "Ultrafast X-ray study of multi-hole GDI injector sprays: Effects of nozzle hole length and number on initial spray formation", Experimental Thermal and Fluid Science, Vol. 68, 2015, pp. 68-81.
S. Lee, "Effects of Injection Strategies on Spray Behavior and Atomization Characteristics for a Multi-hole GDI Injector", Thesis (doctoral) of Hanyang University Department of Mechanical Convergence Engineering, 20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