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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3 no.1, 2018년, pp.22 - 29
박정현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 박수한 (전남대학교 기계공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macroscopic spray characteristics and spray pattern of a gasoline direct injection (GDI) injector according to the increase of injection pressure. The macroscopic spray characteristics, such as a spray tip penetration and spray angle, were measured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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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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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의 연소 과정에서 생성되는 것은 무엇인가? | 일산화탄소(carbon monoxide, CO), 미연탄화수소(unburned hydrocarbon, UHC), 이산화황(sulfur dioxide, SO2), 질소산화물(nitrogen oxides, NOx), 입자상물질(particulate matter, PM) 및 온실가스 등과 같은 공해물질은 연료의 연소 과정에서 다량 생성 된다(1,2). 이러한 유해 물질들은 인체뿐만 아니라 대기 환경에도 나쁜 영향을 주고 있어, 자동차로부터 배출되는 배기 물질 규제는 점차 강화되고 있다. | |
최적화된 분사 및 분무 인자 선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분사압력의 증가는 분무도달거리의 증가 및 분무 미립화향상을 유도하고, 분위기 압력의 증가는 분무각의 증가와 분무도달거리의 감소를 유도한다. 이와 같이 분사 조건 및 인젝터 노즐의 형상은 연소실 내에서의 분무 및 미립화 특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인자들이다. 따라서 설계하고자 하는 기관의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분사 및 분무 인자 선택이 필요하다. | |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의 연소성능을 향상하고, 배기물질을 저감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불꽃 점화 기관에서는 연비가 좋고, 동적 응답성이 빠르며, 탄화수소의 배출이 낮은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의 개발 및 적용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2-5). 연료를 연소실 내부로 직접 분사하는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 (gasoline direct injection engine, GDI engine)의 연소성능을 향상하고, 배기물질을 저감하기 위해서는 연소실 내에서 공기-연료 혼합기 형성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하며, 분사되는 액체연료의 분무미립화 특성 및 정확한 분무 타겟팅 (spray targeting) 특성 등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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