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ternet of Things Society, v.6 no.2, 2020년, pp.51 - 56
In this paper, we developed a mobile new media solution that enables e-commerce shopping mall operators, band operators, and YouTube creators to create synergies in online and offline promotion by posting related video contents on the media in addition to their own videos. By providing videos in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뉴미디어란? | 뉴미디어는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생겨난 새로운 전달매체로서, 기존의 대중 매체에 얽매이지 않는 새로운 매체이다. 특히 모바일 시대를 맞이하여 그 활용도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 |
큐레이션의 예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 콘텐츠가 많아 질수록 선별된 양질의 정보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큐레이션은 이런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신규 비즈니스의 기회가 창조적 작업(콘텐츠 제작)에서 콘텐츠의 분류 편집 및 유통으로 확대되는 것을 의미한다. 다양한 자료를 자기만의 스타일로 조합해내는 파워블로거,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거대한 집단지성을 형성한 위키피디아, 스마트폰을 통해 주제에 따라 유용한 정보를 모 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이 큐레이션의 한 형태라고 볼 수 있다[6]. 따라서 1인 미디어를 기반으로 사업을 하는 주체에게 있어서 홍보 및 광고를 위한 동영상을 큐레이션하는 것은 꼭 필요한 일들 중의 하나이다[7-10]. | |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독립형 뉴미디어 솔루션의 기대효과는? | 본 논문에서 제안하고 있는 기능 요소들을 구현하면, 영상을 생산하는 국내외 예비 크리에이터들은 영상의 오픈마켓과 같은 유튜브, 아프리카TV 이외에 자신만의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고, 유·무료 과금 체계를 부가하며 나아가 독립적인 고객관리(CRM)와 자기 브랜딩,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탑재한 1인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현재 프로토타입 형태로 개발되어 있는 내용을 보완하여 완성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K.M.Cho, "Design of Functional Elements for Mobile One-Person Media Solution," Proceedings of the Conference of Korea Internet of Things Society, Vol.4, No.1, pp.9-10, 2019.
H.J.Yu and H.Kim, "The Effect of Influencer Factors in Personal Media Contents on Purchase Intention,"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ol.20, No.1, pp.45-59, 2020.
J.Y.Choi, C.H.Han and B.S.Kim, "The Influence of YouTube Creator's Attraction and Communication on Relationship Building and Supporting Intention: Relationship Marketing Strategy Approach," The e-Business Studies, Vol.21, No.1, pp.131-151, 2020.
https://blog.naver.com/cskw11/221217379192
https://www.dmcreport.co.kr/report/undefined/freeView?reportcodeDMCVBF200180297&drtopdethRPT_TYPE_4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67045&cid42107&categoryId42107
B.R.Seok and H.B.Kim, "Effects of Motivation to use YouTube Beauty Channels as One-Person Media on Channel Evaluation, Product Attitude, and Purchasing Intention,"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Vol.21, No.4, pp.168-198, 2019.
S.J.Kim, "An analysis on the types of 1 man creative business and its success strategies - Focused on digital content area," Journal of Digital Design, Vol.10, No.1, pp.69-77, 2010.
K.S.Na, "Current States of One-Person Creative Firms," Vol.9, No.1, pp.31-40, 2012.
https://www.nielsen.com
http://www.futurekorea.co.kr
H.K.Kang, "Participatory Contents Management System Design for Self-Directed Learning," Journal of The Korea Knowledge Information Technology Society, Vol.9, No.1, pp.41-50, 2014.
J.S.Kim and J.A.Park, "Web-based Self-directed Learning System for Multi-contents Service," Journal of KIISE : Computing Practices and Letters, Vol.16, No.1, pp.115-119, 201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