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지능정보연구 =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26 no.2, 2020년, pp.27 - 42
Traditional companies with offline stores were unable to secure large display space due to the problems of cost. This limitation inevitably allowed limited kinds of products to be displayed on the shelves, which resulted in consumers being deprived of the opportunity to experience various items. Tak...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연관 규칙 마이닝 기법이란? | 연관 규칙 마이닝 기법(Agrawal et al., 1993)은 주문과 같은 거래 데이터에서 반복적으로 동시에 출현하는 상품을 찾아 이들 간의 패턴을 연관 규칙이라는 형태로 표현하는 방법이다. 이런 규칙은 그 안에 포함된 상품 간의 빈도를 기반으로 계산된 연관성 척도를 함께 표현한다. | |
연관 규칙 마이닝이 상품 간의 연관성을 평가하는 방법의 척도는? | 추천 목록에 배치될 연관 상품의 선정을 위해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방법은 연관 규칙 마이닝(Agrawal, 1993)으로서, 지지도, 신뢰도, 향상도라는 세 가지 척도를 상품 간의 연관성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제시한다. 이는 연관 규칙이라는 형태로서 아래의 예와 같이 표현된다. | |
연관 상품 추천 기능의 효과는? | , 2012), 그 중에서 연관 상품 추천 기능은 이미 구매된 상품 간의 연관성을 기반으로 하여 구매자에게 선택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제안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런 추천 방식은 상품의 상세 페이지 내에 관련 상품의 목록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구매자가 상품의 대안을 쉽게 비교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니즈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상품을 발견할 수도 있게 해준다. 추천 상품 목록에서 관심상품이 적절히 제시되면 해당 상품 페이지의 방문 및 구매가 증가되기 때문에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제한된 수의 목록에 좀 더 구매자의 관심을 끌어 선택될수 있는 상품을 선별하여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Agrawal, R., T. Imielinski, A. Swami. "Mining association rule between sets of items in large databases," Proc. 1993 ACM SIGMO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anagement of data, (1993), 207-216.
Adomavicius, G., A. Tuzhilin. "Context-Aware Recommender Systems. Recommender Systems Handbook, Springer US, (2011), 217-253.
Aljukhadar, Muhammad, Sylvain Senecal, and Charles-Etienne Daoust. "Using recommendation agents to cope with information overload."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ol.17, No.2(2012), 41-70.
Anand, S.S., A.R. Patrick. "A Data Mining methodology for cross-sales," Knowledge-Based Systems, Vol.10, No.7(1998), 449-461.
Ansari, A., S. Essegaier, R. Kohli. "Internet recommender system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37, No.3(2000), 363-375.
Balabanovic, M., Y. Shoham. "Content-Based, Collaborative Recommendation,"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40, No.3(1997), 66-72.
Bodapati, A.V. "Recommender systems with purchase dat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45, No.1(2008), 77-93.
Chen, Y.L., J.M. Chen, C.W. Tung. "A data mining approach for retail knowledge discovery with consideration of the effect of shelf-space adjacency on sales," Decision Support Systems, Vol.42, No.3(2006), 1503-1520.
Chernev, Alexander, Ulf Bockenholt, and Joseph Goodman. "Choice overload: A conceptual review and meta-analysis."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Vol.25, No.2 (2015), 333-358.
Choi, S., Hyun, Y., Kim, N. "Improving Performance of Recommendation Systems Using Topic Modeling,"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ol.21, No.3(2015), 101-116.
Choi, S., Kwahk, K.-Y., Ahn, H. "Enhancing Predictive Accuracy of Collaborative Filtering Algorithms using the Network Analysis of Trust Relationship among Users,"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ol.22, No.3(2016), 113-127.
Fleder, D., K. Hosanagar. "Blockbuster culture's next rise or fall: The impact of recommender systems on sales diversity," Management Science, Vol.55, No.5(2009), 697-712.
Kim, B. K., S. Lee, S. Bang, J. Kim, and J. H. Lee, "Personalized Recommendation System Using Social Network," Proceedings of the Conference on Intelligent Information Systems, Vol.20, No.1(2010), 48-49.
Kim, J., Lee, S.-W. "The Ontology Based, the Movie Contents Recommendation Scheme, Using Relations of Movie Metadata,"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ol.19, No.3(2013), 25-44.
Kim, K.-J., Kim, B.-G. "Product Recommender System for Online Shopping Malls using Data Mining Techniques,"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ol.11, No.1(2005), 191-205.
Kim, M., and K. J. Kim, "Recommender Systems using Structural Hole and Collaborative Filtering,"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ol.20, No.4(2014), 107-120.
Kim, S. H., and R. S. Chang, "The Study on the Research Trend of Social Network Analysis and the its Applicability to Information Scienc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Vol.27, No.4(2010), 71-87.
Kim, Y., and W.N. Street. "An intelligent system for customer targeting: a data mining approach," Decision Support Systems, Vol.37, No.2(2004), 215-228.
Konstan, J.A., B.N. Miller, D. Maltz, J.L. Herlocker, L.R. Gordon, J. Riedl. "GroupLens: applying collaborative filtering to Usenet news,"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40, No.3(1997), 77-87.
Lee, D. "A Regression-Model-based Method for Combining Interestingness Measures of Association Rule Mining."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ol.23, No.1(2017), 127-141.
Lee, D. "Extension Method of Association Rules Using Social Network Analysis."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ol.23, No.4 (2017), 111-126.
Lee, D., S. Park, S. Moon. "Utility-based association rule mining: A marketing solution for cross-selling,"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40, No.7(2013), 2715-2725.
Scheibehenne, Benjamin, Rainer Greifeneder, and Peter M. Todd. "Can there ever be too many options? A meta-analytic review of choice overloa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37, No.3(2010), 409-425.
Shin, C. H., J. W. Lee, H. N. Yang, and I. Y. Choi, "The Research on Recommender for New Customers Using Collaborative Filtering and Social Network Analysis,"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ol.18, No.4(2012), 19-4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