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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모바일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주요 요인 분석 : 사용자 경험 관점
An Analysis on Key Factors of Mobile Fitness Application by Using Text Mining Techniques : User Experience Perspective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9 no.3, 2020년, pp.117 - 137  

이소현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김진솔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윤상혁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김희웅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develop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leads to changes in various industries. In particular, the health care industry is more influenced so that it is focused on. With the widening of the health care market, the market of smart device based personal health care also draws attention. Since a va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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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홈 피트니스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는 당뇨 등 만성질환 환자를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걷기, 피트니스, 식단관리 등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사람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의 증가로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으로써 ‘홈 피트니스(home fitness)’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IT동아, 2019. 8.
user experience은 무엇인가? 하지만 이제 사용자 경험은 모든 체험에 바탕을 둔 개념으로 지식, 감정, 느낌, 오감 등 폭넓은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황이판, 김형우, 2017). 즉,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은 사용자가 서비스, 제품,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총체적 인지, 반응, 경험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심리적인 요인들을 포함하여 청각, 시각, 촉각 등을 통해서도 나타나며 감성을 내포한 포괄적인 의미로 사용된다(이현미, 신동희, 2013).
홈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중 나이키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무엇인가? ). 대표적으로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에서 만든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의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원하는 운동을 선택하면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을 보며 운동을 할 수 있다(주간동아, 2019). 그 밖에도 ‘FitDay,’ ‘스워킷,’ ‘모두의 트레이닝’ 등의 모바일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며 이들 모두 운동 동영상과 함께 사용자가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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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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