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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1 no.7, 2020년, pp.391 - 398
신상훈 (경운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 , 이승민 (경운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 , 임채환 (경운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
If the lost energy produced by a propeller can be partially recovered, the propulsive efficiency can be increased, and the fuel consumption reduced. The devices installed for this purpose are called Energy Saving Devices, of which the Contra-Rotating Propeller system is one of the most effective 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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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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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회전 프로펠러의 특징은 무엇인가? | 상반회전 프로펠러(CRP)는 대표적인 고효율 추진 장치로서 동심 축 상의 전후 방향으로 설치된 프로펠러에 의해 추력이 발생되는 복합 추진 장치로 서로 반대 반향으로 회전하는 두 후류의 중첩으로 회전에너지의 손실을 최소화하여 전체적인 추진효율을 향상시킨다. 부가적인 장점으로는 선박의 직진 성능 개선과 소음, 진동의 감소 효과를 들 수 있다. Fig. | |
CRP 시스템 연구의 주된 관심사는 무엇인가? | CRP 시스템은 두 개의 프로펠러와 두 개의 축이 존재 하는 무거운 구조이므로 이를 지지하는 저널 베어링에 상당한 압력이 작용하게 되어, 이를 견딜 수 있는지가 주된 관심사이다. | |
선박의 프로펠러의 후면에 생기는 유동의 한계는 무엇인가? | 선박의 프로펠러는 회전에 의해 추력을 발생시킴과 동시에 프로펠러 후면에 회전 유동(rotational flow)을 생성한다. 이러한 회전 유동은 추력에 기여하는 바가 없고 오히려 에너지 손실만 초래하고 있다. 손실된 에너지를 일부라도 회복시킨다면 추진효율(propulsive efficiency) 을 증가시킬 수 있고 선박의 운항에 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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