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문대학의 NCS 지원 웹서비스 분석
Analysis of NCS-supported Web Services in Junior College 원문보기

보건의료생명과학논문지 = Journal of the health care and life science, v.8 no.2, 2020년, pp.105 - 111  

표창우 (대구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전문대학의 NCS 지원 웹서비스를 분석하였다. 분석 범위는 국내 2, 해외 1 포털사이트를 NCS지원센터 등으로 검색하였다. 검색 후 도출된 12개의 전문대학의 NCS지원센터 웹서비스 지원을 분석하였다. NCS 지원 웹서비스는 세 가지로 분류하였다. 첫째, NCS 지원서비스 현황분석, 둘째, NCS 지원 사업 현황분석, 셋째, 대학별 차별화된 NCS 지원 웹서비스 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NCS 지원서비스는 NCS 지원사업 현황 서비스보다 양적 웹 페이지는 많이 있었다. 하지만 NCS 지원사업 현황 서비스는 NCS 지원서비스 보다 상세하고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로 제시되었다. 차별화된 웹서비스는 각 대학마다 NCS 웹서비스 지원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이 포함된 내용을 분석할 수 있었다. 본 연구를 결과를 토대로 전문대학 교육을 위한 NCS 지원 웹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을 기대해 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d NCS-enabled Web services at colleges. The search scope was based on the NCS Support Center, etc. of the two domestic and one overseas portal sites. Support for the NCS Support Center web service from 12 Junior Colleges was analyzed after the search. There were three categories of...

주제어

표/그림 (9)

참고문헌 (10)

  1. K-H. So, 'The meaning of 'compatibility' in the context of school education and its static meaning'. Curriculum research, vol.25, no.3, pp.1-21, 2007. 

  2. H-Y. Ban, 'Exploring the possibility of PBL classes in NCS Repair Competency courses at junior colleges. a doctoral dissertation,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2018. 

  3. K-H. Kim, 'Measures for internalization and strengthening of competency-based education operations at colleges in preparation for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The HRD Review, pp.58-86, 2018. 

  4. M-D. Oh and S-H. Lee, 'Reforming the curriculum of professional universities using NCS', Journal of the Korea Creative Content Association, vol.14, no.9, pp.651-662, 2014. 

  5. Ministry of Education, Korea Vocational Competency Development Institute, 2017 NCS Learning Module Development Manual. Sejong: Ministry of Education. the Korea Vocational Competency Development Institute, 2017. 

  6. Ministry of Education, Korea Research Foundation, A revised version of the 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based curriculum guidelines. Sejong: Ministry of Education. Korea Research Foundation, 2015. 

  7. K-H. Kim, S. Hong and H-S. Joo, 'A Study on the Internalization of Competency-Based Education for College Universities (2017-26) in preparation for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Sejong: Korea Vocational Skills Development Institute, 2018. 

  8. W-H. Jung and J-E. Kim, 'A Difference Analysis of Professional College Students' Perception of Government Policy: Focusing on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NCS)', State Administration Research, vol.11, pp.259-276, 2016. 

  9. J-S. Kim, 'Measures to promote the use of national standards for job competency', Sejong: Korea Labor Institute, 2014. 

  10. S-H. Nam, 'A study on the direction of liberal arts education' in colleges and universities a doctoral dissertation, Yeungnam University, 2003.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