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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커뮤니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지 = Community education facilities, v.27 no.2, 2020년, pp.18 - 23
김효영 (목원대학교 건축학과) , 김준영 (목원대학교 건축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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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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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형 소규모 학교는 무엇인가? | 우리가 주목한 대안은 도시형 소규모 학교이다. 도시형 소규모 학교는 지역 여건상 운동장 구획이 어려운 학교에 지정 면적 완화를 적용한 시설이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일정 규모의 학급을 유지하는 데 집중할 뿐, 시설 축소에 따른 교육 문제는 해결하지 못한다. | |
Mixed-Use의 개념은 무엇인가? | 우리는 앞선 두 문제점을 고려해 그 해결방안으로 Mixed-Use 개념을 결합한 소규모 학교를 제안한다. Mixed-Use 개념은 소규모로 축소된 학교에 부족한 교육 공간 일체를 제공함과 동시에 미래형 맞춤 교육에 더욱 풍부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해당 공간은 방과 후엔 공유되어 이용 효율의 증진 그리고 서비스 공급과 소비의 선순환을 형성한다. | |
4차산업혁명이 도래한 지금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 | 이에 따라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상 또한 변화를 맞이했다. 시시각각 다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가 바로 그것이다.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은 학생들을 지식생산자로 인정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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