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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커뮤니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지 = Community education facilities, v.27 no.2, 2020년, pp.24 - 27
서성경 (신라대학교 건축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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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교육환경이 필요한 이유로 무엇이 언급되는가? | 하지만 현재를 더불어 미래에는 디지털 기술과 함께 성장한 새로운 세대인 ‘디지털 네이티브’ 가 학습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환경이 필요할 것입니다.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보급은 학생들의 정보 습득과 사고방식을 변화시켰으며, 동시다발적으로 여러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기 때문에 즉각적인 의사소통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 |
가구의 기능이 변하면 새로운 학습공간에서 어떻게 작용할 것으로 보이는가? | 가구의 기능은 새로운 학습공간에 맞춰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다리꼴 형태의 책상은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배우며 경쟁보다는 협력이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교육 프로그램에 바탕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선생님의 역할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라면 변화된 학습공간에선 학생들의 앞이 아닌 주변에서 가이드이자 멘토의 역할로 변화될 것입니다. | |
협업을 통한 학습방식의 필요성은 무엇인가? | 디지털 네이티브들의 지적 수준은 개개인 마다 다르므로 각자 다른 학습법에 따라 교육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개인의 흥미를 무시한 주입식으로 교육된 지식이 아닌 협업을 통한 학습방식으로 학생 본인이 원하는 흥미를 학생들 스스로 습득하도록 하여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학습법에 맞는 새로운 수업디자인들과 학교 학습공간의 형태 또한 변화가 이루어진 학교가 미래학교의 모습일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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