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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9 no.4, 2020년, pp.67 - 80
김종우 ((주)유디엔에스 기술연구소) , 정영우 ((주)유디엔에스 기술연구소)
High-speed weigh in motion (HS-WIM) is a real-time unmanned system for measuring the weight of a freight-carrying vehicle while it is in motion without controlling vehicle traffic flow or deceleration. In Korea, HS-WIM systems are installed on the national highways and general national ways for p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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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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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축중기는 축중센서의 폭과 차량의 타이어 접지면의 크기에 따라서 어떻게 나뉘는가? | 고속축중기는 축중센서의 폭과 차량의 타이어 접지면의 크기에 따라서 크게 스트립(Strip) 타입과 매트(Mat)타입으로 나뉜다. 스트립 타입의 대표적인 축중센서로는 피에조-쿼츠(Piezo-quartz) 타입의 바(Bar)형 센서가 있으며, 매트 타입으로는 로드셀(Loadcell) 타입과 스트레인게이지(Straingauge) 타입의 벤딩 플레이트(Bending Plates)형 센서가 있다. | |
고속축중기란? | 고속축중기는 통행 흐름의 통제나 속도의 감속 없이 주행 중인 화물차량의 중량을 실시간 무인 검측하는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축 조작 행위방지 및 주행 중 과적행위 적발을 위해 주로 고속국도 및 일반국도 본선에 설치하여 이동단속반 검차를 위한 사전선별용으로 활용된다. 본 연구에서는 고속축중기의 중량 측정정확도를 법정 기준까지 향상시키고자 기존 적분형 및 첨두형 중량환산 알고리즘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선사항을 제시하고, 매트타입형 고속축중기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융합형 알고리즘을 고안하였다. | |
피에조쿼츠 타입의 단점은 무엇인가? | 또한 수정 소자의 전기적 출력 특성이 매우 안정적이므로 중량 환산 시 높은 정확도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소재 자체가 고가이며, 현재 세계적으로 스위스의 K사에서만 독점생산하고 있으며, 유지보수 발생 시 센서의 교환이나 수리가 불가능하여 반드시 교체 재시공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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