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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중국, 미국 소비자들의 에너지 바에 대한 인식 및 소비 행동 비교 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the Perception and Consumption Behaviors of Korean, Chinese, and US Consumers for Energy bars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5 no.4, 2020년, pp.333 - 341  

오지은 (이화여자대학교 신산업융합대학) ,  윤혜려 (국립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전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valuated the perception, consumption behavior, and optional attributes of Korean, Chinese, and U.S. consumers of energy bar products. Data were compared and analyzed by surveying 300 consumers in each country. Significant differences were observed in preference for energy bars accord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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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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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2020)로 연구가 한정되어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다국적 식품의 소비의 최대 시장인 미국, 중국과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바 제품에 대한 인식과 소비행동에 대한 비교를 통해 국가별 차이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연구 결과는 국가별 제품 개발 및 시장 내 제품 포지셔닝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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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에너지바는 무엇인가? 에너지바는 시럽, 물엿, 마쉬멜로 등을 결착제로 사용하여 곡물, 견과류, 과일 등의 다양한 재료들을 바 형태로 뭉쳐 가공한 상품으로, 섭취와 휴대가 용이하여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Ryland et al. 2010; Lobato et al.
에너지바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있는 이유는? 에너지바는 시럽, 물엿, 마쉬멜로 등을 결착제로 사용하여 곡물, 견과류, 과일 등의 다양한 재료들을 바 형태로 뭉쳐 가공한 상품으로, 섭취와 휴대가 용이하여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Ryland et al. 2010; Lobato et al.
에너지바의 중국 시장 상황은? 실제 에너지바를 포함한 바 제품의 시장 규모를 살펴보면 국내의 경우 2016년 410억원에서 2017년 약 20% 성장한 493억원으로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Chemical News 2019), 최대 시장인 미국의 경우 2015년 약 6,846백만 달러로 2011년 5,986백만 달러 대비 약 14.4% 성장했으며(aT Food Information Statistics System 2017), 다국적 식품의 최대 소비국 중 한 곳인 중국에서의 바 제품은 미국, 일본에 비해 시장 규모는 작지만 2011년 23.6백만 달러에서 2015년 39.6백만 달러로 약 68% 급성장하였다(aT Food Information Statistics System 2017). 중국은 미국, 한국 등에 비해 시장 규모는 작으나 높은 성장률과 식습관의 서구화로 향후 관련 상품의 소비 및 판매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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