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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20 no.4, 2020년, pp.11 - 20
김승준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 , 서범주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 , 조성현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
In the rapidly changing mobile app market, it is crucial to develop a good idea quickly and receive its market evaluation. For a small-sized company, however, it is very challenging to rapidly develop and deploy their products in response to highly fragmented mobile environments. This article dem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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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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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essive Web Apps 기술의 활용범위가 정체된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One Source Multi Use(OSMU)라는 개념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여 수많은 모바일 기기 종류에 적용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 기술들이 도입되어 개발자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있다[1]. 또한 개발자가 접근하기 쉬운 성숙한 웹기반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Progressive Web Apps (PWA) 기술은 기존 네이티브 솔루션,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과 경쟁하고 있으나 성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 활용범위가 정체되어 있다[2]. | |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개발 환경은 어떤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가? |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개발 환경은 오픈소스 형태로 혹은 판매용 제품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널리 사용되는 제품들로는 Ionic, PhoneGap, React Native, Xamarin 등이 있다[3]. | |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개발 환경의 제품 형태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크로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개발 환경은 오픈소스 형태로 혹은 판매용 제품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널리 사용되는 제품들로는 Ionic, PhoneGap, React Native, Xamarin 등이 있다[3]. Ionic이나 PhoneGap은 웹과 전용 기술을 혼합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React Native는 Javascript를 활용하여 플랫폼별로 제공되는 네이티브 인터페이스 컴포넌트를 브리지 형태로 연결하여 사용한다. |
YoungHyun Chang and SangYeob Oh,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one source multi use cross-platform based on zero coding",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Vol. 74, No. 7, pp. 2219-2235,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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