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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24 no.4, 2020년, pp.85 - 98
이민선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패션디자인전공) , 이현화 (인하대학교 의류디자인학과)
The Internet of Things (IoT) shopping environment can provide benefits and risks to consumers, including shopping convenience and invasion of consumer rights, respectively. We experimentally tested whether exposure to information regarding the benefits and risks of IoT shopping would elicit chang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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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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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터넷이란? | 세계 사물인터넷 시장은 2019년 말까지 약 2,12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2025년에는 그 규모가 약 1조 6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Forecast end-user spending on IoT, 2019). 사물에 부착된 센서와 인터넷을 통해 사람의 개입 없이도 사물 간이 연결되며 실시간 데이터 동신이 가능한 기술을 일컫는 사물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도시, 스마트 농장, 스마트 홈, 스마트 공장, 건강 관리, 자동차 산업 등의 분야에서는 이미 사물인터넷 기술이 널리 적용되어 상용화되고 있다. | |
세계 사물인터넷 시장의 규모는 어떻게 변할 것으로 예상되는가? | 대표적인 4차 산업기술인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의 발달은 현대인의 일상을 크게 바꾸고 있다. 세계 사물인터넷 시장은 2019년 말까지 약 2,12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2025년에는 그 규모가 약 1조 6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Forecast end-user spending on IoT, 2019). 사물에 부착된 센서와 인터넷을 통해 사람의 개입 없이도 사물 간이 연결되며 실시간 데이터 동신이 가능한 기술을 일컫는 사물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 |
아마존의 대시 버튼(Dash Button)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 | 사물인터넷 등의 최신 기술을 가장 빠르게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하고 있는 아마존은 2015년에 원클릭 제품 구매가 가능한 아마존 대시 버튼을 출시하였다. 대시 버튼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기기와 연결된 브랜드의 제품을 바로 재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약 5불 정도의 추가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대시 버튼은 사물인터넷이 쇼핑 환경에 적용되어 구매 과정의 편리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도구의 대표적 사례로 소개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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