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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시스템연구 = 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29 no.3, 2020년, pp.215 - 236
이문봉 (동의대학교 경영학과) , 이옥 (바이오플락)
Purpose/Design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summarized as follows. First, we want to derive the quality dimension of the delivery app services based on the experience of the users of the delivery app. Second, we would like to identify the continuous intention to use, taking into account the integr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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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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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란? | O2O란 2010년 Alex Rampell에 의해 처음 사용된 용어로 ICT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여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유도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비즈니스로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문윤지, 2016). 즉, 고객이 이용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결제 하는 행위는 온라인에서 이루어지지만,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를 수령하고 이용하는 것은 오프라인에서 발생된다. | |
O2O서비스의 장점은? | O2O(Online-To-Offline)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정보탐색이 용이한 온라인에서 구매를 진행하고 오프라인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이는 온라인의 실용성과 오프라인의 감성적인 만족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는 것이다(Yang, 2014). 모바일 플랫폼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은 새로운 형태의 소비를 즐기며 O2O 서비스 수요를 창출하는 소비의 주체로서 부상하고 있다. | |
스타벅스에서 활용하고 있는 사이렌오더는 어떤 방식인가? | 스타벅스는 이런 흐름을 반영하여 매장에서 커피를 구매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사이렌오더를 활용하고 있다.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커피를 미리 주문하고 매장을 방문해서 즉시 음료를 찾을 수 있는 방식이다. 이는 외식 분야의 O2O 서비스가 매장의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임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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