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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21 no.10, 2020년, pp.547 - 557
이진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교통혁신연구소) , 임정열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교통혁신연구소) , 유원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교통혁신연구소) , 이관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신교통혁신연구소)
In this study, damping control devices were applied to the suspension system of a capsule train, and the effects were investigated to improve the ride comfort. The superconductor electrodynamic suspension (SC-EDS) method is used for the capsule train levitation. This method has advantages such as n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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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슐트레인은 부상 및 안내를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가? | 캡슐트레인은 부상 및 안내를 위해 초전도 유도 반발식 (Superconducting Electro Dynamic Suspension (SC-EDS), 이하 SC-EDS) 방법을 사용하는데, 본 방식은 별도의 부상·안내 제어가 필요 없어 시스템이 간단하고, 부상·안내 공극이 커서 인프라 건설비용을 낮출 수있는 장점이 있다[3]. 그러나 SC-EDS는 부상·안내 공극 변화가 커서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량이 크고, 부상·안내력에 감쇠 특성이 작아서 주행 중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진동 전파의 차단이 어려운 단점이 있다[4,5]. | |
초전도 유도 반발식의 단점은? | 캡슐트레인은 부상 및 안내를 위해 초전도 유도 반발식 (Superconducting Electro Dynamic Suspension (SC-EDS), 이하 SC-EDS) 방법을 사용하는데, 본 방식은 별도의 부상·안내 제어가 필요 없어 시스템이 간단하고, 부상·안내 공극이 커서 인프라 건설비용을 낮출 수있는 장점이 있다[3]. 그러나 SC-EDS는 부상·안내 공극 변화가 커서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량이 크고, 부상·안내력에 감쇠 특성이 작아서 주행 중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진동 전파의 차단이 어려운 단점이 있다[4,5]. 이와 같은 특성으로 인해 주행 중 외란에 의해 발생하는 진동이 대차를 거쳐 차체에 쉽게 전달되어 승객의 승차감을 악화시키게 되므로, 대차 및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 하기 위한 별도의 장치가 필요하다. | |
초전도 유도 반발식의 장점은? | 캡슐트레인은 부상 및 안내를 위해 초전도 유도 반발식 (Superconducting Electro Dynamic Suspension (SC-EDS), 이하 SC-EDS) 방법을 사용하는데, 본 방식은 별도의 부상·안내 제어가 필요 없어 시스템이 간단하고, 부상·안내 공극이 커서 인프라 건설비용을 낮출 수있는 장점이 있다[3]. 그러나 SC-EDS는 부상·안내 공극 변화가 커서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량이 크고, 부상·안내력에 감쇠 특성이 작아서 주행 중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진동 전파의 차단이 어려운 단점이 있다[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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