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39 no.4, 2020년, pp.465 - 474
This study investigated the relationships among 'sense of humor', 'creativity', 'creativity in scientific humor', and 'perceptions of educational benefits for making scientific humor' of elementary students. To do this, fifth graders (n=42) at an elementary school and fifth graders (n=38) at gifte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정란, 유미현(2016).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유머감각, 셀프리더십 및 대인관계능력 비교 및 관계 분석. 과학영재교육, 8(1), 1-13.
구현정(2017). 국어과 교육 내용으로서 유머 교육을 위한 시론. 한말연구학회지, 46, 5-30.
구현정, 전정미(2019). 유머학 개론. 서울: 박이정.
김민정(2007). 초등학생의 성격특성과 유머감각 및 학교 생활적응과의 관계.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연미(2012). 초등학생의 유머감각과 창의적 성향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종운, 정주희(2019). 공과대학생의 내면화된 수치심과 대인관계능력의 관계에서 공감능력과 유머감각의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9(6), 871-895.
문성실(2010). 대학생의 유머감각이 자기효능감과 대인관계능력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민현기, 박재준, 이상구(2011). 성공한 리더는 유머로 말한다. 서울: 미래지식.
박병기, 강현숙(2006). 자기보고형 통합 창의성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교육심리연구, 20(1), 155-177.
박숙희, 유경훈(2014). 고등학생의 유머감각과 창의적 인성과의 관계. 영재와 영재교육, 13(2), 329-342.
박재준(2019). 청소년의 유머감각이 자아존중감, 자아탄력성,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진형(2013). 과학영재 학생의 리더십기술과 유머감각 및 유머스타일 연구.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지준(2019). 논문통계의 이해와 적용(SPSS와 AMOS를 활용). 파주: 21세기사.
이병임(2015). 정서지능과 유머가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창의력교육연구, 15(1), 35-47.
이재선(2005). 청소년의 유머감각과 유머스타일이 스트레스 대처양식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장해순, 이만제(2014). 유머감각과 유머스타일이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한국소통학보, 25, 308-334.
차문희, 오희균(2006). 교사의 유머 감각과 과학 학습 효과의 상관관계 연구. 과학교육연구지, 30(1), 67-83.
최명선, 최태산, 안재영(2007a). 청소년의 유머감각 및 유머스타일과 대인관계기술의 관계.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0(4), 97-108.
최명선, 최태산, 안재영(2007b). 청소년의 유머감각, 유머스타일이 리더십기술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학연구, 14(5), 149-167.
한성일(2016). 유머.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Ardalan, K. (2015). Using entertaining metaphors in the introduction of the case method in a case-based course. In Li, M. & Zhao, Y. (eds), Exploring teaching and learning in higher education (pp. 69-96). Berlin:Springer.
Banas, J., Dunbar, N., Rodriguez, D. & Liu, S. J. (2011). A review of humor in educational settings: Four decades of research. Communication Education, 60(1), 115-144.
Berge, M. (2017). The role of humor in learning physics: A study of undergraduate students.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47(2), 427-450.
Christensen, A. P., Silvia, P. J., Nusbaum, E. C. & Beaty, R. E. (2018). Clever people: Intelligence and humor production ability. Psychology of Aesthetics, Creativity, and the Arts, 12(2), 136-143.
Garner, R. L. (2006). Humor in pedagogy: How ha-ha can lead to aha!. College Teaching, 54(1), 177-180.
Greengross, G., Martin, R. A. & Miller, G. (2012). Per- sonality traits, intelligence, humor styles, and humor production ability of professional stand-up comedians compared to college students. Psychology of Aesthetics, Creativity, and the Arts, 6(1), 74.
Kellerby, D. K. (2011). Effective use of humor in a secondary science classroom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Montana State University.
Lamminpaa, J. & Vesterinen, V. (2018). The use of humour during a collaborative inquiry.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40(14), 1718-1735.
Martin, R. A. (2001). Humor, laughter and physical health methodological issues and research findings. Psychological Bulletin, 127(4), 504-519.
Nusbaum, E. C. (2015). A meta-analysis of individual differences in humor production and personality (Un- 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Greensboro.
Renzulli, J. S. & Hartman, R. K. (1971). Scale for rating behavioral characteristics of superior students. Exceptional Children, 38(3), 243-248.
Roth, W. M., Ritchie, S. M., Hudson, P. & Mergard, V. (2011). A study of laughter in science lesson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8(5), 437-458.
Ruch, W. & Hehl, F.-J. (1998). A two-mode model of humor appreciation: Its relation to aesthetic appreciation and simplicity-complexity of personality. In Ruch, W. (ed), The sense of humor: Explorations of a per- sonality characteristic. New York: Mouton de Gruyter.
Thorson, J. A. & Powell, F. C. (1993).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multidimensional sense of humor scale.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49(1), 13-2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