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A Study on the Impact of Perceived Value of Art Based on Artificial Intelligence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6 no.1, 2021년, pp.275 - 281  

Wang, Ruomu (Dept. of Global Fine Art Graduate School, Kyonggi University)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인공지능예술작품 구매할 때 소비자들이 어떤 감지가 있는지, 그리고 구매의 향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 고객감지가치가 제품감지가치, 서비스감지가치 그리고 사회감지가치 총 3가지를 제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감지가치와 구매의향 간의 모델을 구축하였다. 연구를 위해 데이터 수집은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SPSS24.0와 AMOS24.0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의 신뢰성, 타당성 및 구조 방정식 분석을 통해 가설 검증을 하였다. 검정결과를 보면 제품인지가치와 서비스인지가치는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의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사회인지가치가 소비자의 구매의향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결과가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explore what factors affect consumers' purchasing decisions when purchasing artificial intelligence artworks. The research pointed out that in the real shopping model, customer perceived value includes three dimensions: product perceived value, service perceived va...

Keyword

표/그림 (5)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가설 설정

  • H1: The product value of artificial intelligence artworks has a beneficial effect on consumers' purchasing intentions.
  • H2: The service value of artificial intelligence artworks has a beneficial effect on consumers' purchasing intentions.
  • H3: The social value of artificial intelligence artworks has a beneficial effect on consumers' purchasing intentions.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2)

  1. E. L. Spratt,A. Elgammal. "Computational, Beauty: Aesthetic Judgment at the Intersection of Art and Science", ECCV 2014 Workshops,pp.35-53.Sep. 2014. DOI: 10.1007/978-3-319-16178-5_3 

  2. Stork,D.G.,"Computer vision and computer graphics analysis of paintings and drawings: An introduction to the literature,In: Computer Analysis of Images and Patterns", Springer,pp.9-24. Aug. 2009. DOI: 10.1007/978-3-642-03767-2_2 

  3. Ahmed Elgammal; Bingchen Liu; Mohamed Elhoseiny; Marian Mazzone," CAN: Creative Adversarial Networks Generating "Art" by Learning About Styles and Deviating from Style Norms", eprint arXiv:1706.07068.06/2017.pp.12-20. Jun. 2017. 

  4. Wu Han Dong. "Institutional arrangement and legal regulation in the age of artificial intelligence". Journal of Northwest University of political science and law, pp.128-136, Jun. 2017. 

  5. Sun Shan. "Proof of work attributes of artificial intelligence generated content", Journal of Shanghai University of Political Science and Law, pp.84-94. Mar. 2019. 

  6. Ma Zhiguo, Liu Zhen. "The qualitative and institutional arrangement of the copyright of artificial intelligence creations". Science, Technology and Publishing, pp. 107-114. Oct. 2019. 

  7. Huang Yuye, Sima hang. "The right ownership of AI generated works from the perspective of fruits". Journal of Henan Normal University Philosophy and Social Sciences, pp.23-29. April 2018. 

  8. Yi Jiming. "Are artificial intelligence creations works?" Science of Law Journal of Northwest University of Political Science and Law, pp.137-147. May 2017. 

  9. Harold Cohen, artist-obituary, The Telegraph, http://www.telegraph.co.uk/obituaries/2016/05/22/haroldcohen-artist--obituary/ 

  10. L. Gatys and etc, "A Neural Algorithm of Artistic Style", Journal of Vision, Vol.16, pp.326. Sep 2015. DOI: 10.1167/16.12.326 

  11. A.Elgammal and etc, "CAN: Creative Adversarial Networks Generating 'Art' by Learning About Styles and Deviating from Style Norms", June 23, 2017,pp.1-22. 

  12. Arthur P. Shimamura and Stephen E. Palmer, "Aesthetic Science: Connecting Minds, Brains, and Experience", Toward a Science of Aesthetics, January, 2012. ,DOI: 10.1093/acprof:oso/9780199732142.003.0010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