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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기업의 그린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계획행동이 참여의도와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Cosmetic Company's Green Marketing Campaign Planning Action on Participation Intention and Participation Behavior 원문보기

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11 no.12, 2021년, pp.211 - 220  

신태현 (건국대학교 뷰티디자인전공) ,  정연자 (건국대학교 뷰티화장품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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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화장품 기업의 그린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계획행동이 참여의도와 참여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186부의 설문지를 분석하였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계획행동 3개 요인인 태도, 주관적 규범, 지각된 행동통제 모두 참여의도와 참여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주관적 규범이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참여의도가 참여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그린마케팅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주변사람들에게 참여 방법을 알려주고 캠페인에 대한 참여를 추천하며 권장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연구해야 할 필요가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we intend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cosmetic companies' planning actions for green marketing campaigns on their intention to participate and their actions. To this end, a survey was conducted and a total of 186 questionnaires were analyzed. The main results are as follows. The thre...

주제어

표/그림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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