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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종이 용기 화장품 구매 동기가 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Eco-friendly Paper Container Cosmetics Purchasing Motivation on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11 no.7, 2021년, pp.202 - 209  

신태현 (건국대학교 뷰티디자인전공) ,  정연자 (건국대학교 뷰티화장품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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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친환경 종이 용기 화장품 구매 동기와 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 실시하여 총 184명의 설문지를 분석했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구매 동기의 구성요소인 상징성, 심미성, 실용성은 만족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치며 재구매 의도에는 심미성과 실용성이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친환경 종이 용기 화장품에 대한 만족이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친환경 종이 용기 화장품 마케팅 관리자는 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구매 동기 요인인 실용성을 강조한 마케팅 방안을 제시해 나아가야 한다고 판단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we tried to find out how it affects the motivation,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of eco-friendly paper container cosmetics. To this end, a survey was conducted and a total of 190 questionnaires were analyzed. The main results are as follows: Symbolicity, aesthetics, and prac...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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