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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크로마키 기법을 이용한 고해상도 디지털 사이니지 실감 영상 구현
Implementation of High-definition Digital Signage Reality Image Using Chroma Key Technique 원문보기

산업융합연구 = Journal of industrial convergence, v.19 no.6, 2021년, pp.49 - 57  

문대혁 (남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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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이니지와 다면 영상 시스템은 강한 몰입감으로 스토리와 정보를 전달하는 제4의 미디어로 사용되고 있다.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상영되는 콘텐츠는 주로 실사 영상보다는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영상으로 제작되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촬영된 영상을 사용하려면 제작범위가 극히 제한적이고 고해상도 실사 촬영의 한계로 크고 넓게 구성된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에서 고화질 재현에 무리가 많기 때문이다. 반면 영화 상영관 중앙에 있는 스크린과 좌, 우측 벽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Screen X와 Escape는 디지털 시네마용 카메라 3대로 실사 촬영하여 스티칭 작업 후 다면 영상 시스템을 갖춘 극장에서 실감 영상으로 상영되는데 관객들에게 많은 실감 체험을 주고 있다. 이번 연구는 Screen X의 다면 영상 촬영 제작기술과 크로마키 기법을 이용하여 고해상도로 촬영된 영상을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화질 열화 없이 상영할 수 있을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igital Signage and multi-view image system are used as the 4th media to deliver stories and information due to their strong immersion. A content image displayed on large Digital Signage is produced with the use of computer graphics, rather than reality image. That is because the images shot for con...

주제어

참고문헌 (13)

  1. D. H. Park. (2020). The Design with Motion Graphics.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8(2), 379-380. DOI : 10.14400/JDC.2020.18.2.377 

  2. K. S. Han. (2019). The Effect of Presence and Interactivity of Digitao Signage Using 3D Virtual Reality on Brand Experience and Attitude.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17(4), 299-307. DOI : 10.14400/JDC.2019.17.4.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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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Nvidia. (2021). Multi-Display Soulation. https://www.nvidia.com/ko-kr/design-visualization/solutions/quadro-display-desktop-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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