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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RF Compatibility Analysis of GNSS and KPS Signals at L6/S-band 원문보기

Journal of Positioning, Navigation, and Timing, v.10 no.1, 2021년, pp.21 - 28  

Lee, Subin (Autonomous Navigation Lab., Inha University) ,  Han, Kahee (Autonomous Navigation Lab., Inha University) ,  Won, Jong-Hoon (Autonomous Navigation Lab., Inha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develop a Korea Positioning System (KPS) as part of key national infrastructure, independent navigation signal design is essential. The designed signal candidates must coexist with existing or planned GNSS signals within the limited frequency band. This requires a RF compatibility ass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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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KPS 신호 후보군이 아직 설정되지 않은 이유로 GNSS/KPS 신호 호환성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KPS 신호에 대한 임의의 시나리오를 정의한 후 이에 대해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본 논문에서는 신호의 혼잡도가 크지 않은 L6, S 대역을 기준으로 새로운 신호를 설계하였으며 시나리오로써 기존 항법 신호도 함께 고려한다.
  • 시나리오 중심 주파수 선정을 위해 각 주파수대역에 존재하는 기존 위성 항법 신호의 PSD를 확인하고 비교적 신호 전력이 비어 있는 곳을 파란색 원 A, B, C, D로 표시하였다. 파란색 원을 기준으로, 설계한 신호 전력이 집중되고 1.023 MHz 또는 10.23 MHz의 배수가 될 수 있도록 중심 주파수를 선정한 후 중심 주파수에 따라 BPSK 또는 BOC 변조 기법을 선택하여 기존 위성 항법 신호와의 호환성을 확인하였다. S1 ~ S4는 L6 대역에 대한 시나리오이며, S5 ~ S8는 S 대역에 대한 시나리오이다.

대상 데이터

  • KPS 신호 후보군이 아직 설정되지 않은 이유로 GNSS/KPS 신호 호환성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KPS 신호에 대한 임의의 시나리오를 정의한 후 이에 대해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본 논문에서는 신호의 혼잡도가 크지 않은 L6, S 대역을 기준으로 새로운 신호를 설계하였으며 시나리오로써 기존 항법 신호도 함께 고려한다. 각 신호들의 특성은 Table 1에 정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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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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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Zhang, X., Wu, M., Liu, W., Li, X., Yu, S., et al. 2017, Initial assessment of the COMPASS/BeiDou-3: New-generation navigation signals, Journal of Geodesy, 91, 1225-1240. https://doi.org/10.1007/s00190-017-1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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