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4 no.1, 2021년, pp.34 - 45
신희선 (숙명여자대학교 기초교양대학)
This research is a case study about "Critical Thinking and Debate Education" class which was done for freshmen at the engineering college of "S" Women's University. Real time remote classes through LMS and ZOOM were the most effective tools under on-line circumstances, considering the fact that vi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윤(2020). 다매체시대 효율적 토론 수업 연구 -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 모델 비교와 그 의미. 사고와표현, 13(2), 213-252.
남창우.조다은(2020). 대학교육 지원을 위한 오픈소스 LMS 기능지표 개발. 평생학습사회, 16(2), 137-164.
박상훈.한송이(2020). COVID-19 상황에서 이전 온라인 학습경험 여부에 따른 대학생의 학습 동기 차이 분석. 학습자중심 교과교육연구, 20(21), 911-934
숙명여자대학교 기초교양대학(2018). 비판적사고와 토론. 역락.
이경하.차지영(2020). 비대면 방식의 세미나/글쓰기 수업 사례 연구. 리터러시연구, 11(5), 61-99.
이보경(2020).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교양영어 수업의 학습자 반응에 관한 연구. 교양교육연구, 14(4), 97-112.
이상임.유정완.박정원(2017). 대학교양기초교육백서. 한국교양기초교육원 보고서.
이영희.박윤정.윤정현(2020). COVID-19 대응 대학 원격강의 운영 사례 분석을 통한 유형 탐색. 열린교육연구, 28(3), 211-234.
장경원(2020). 비대면 원격교육 상황에서의 프로젝트학습 사례연구: 학습자들의 학습경험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36(S), 775-804.
정원엽.박민제(2020). 중간지대 사라진 유튜브 뉴스…언론사 채널도 편향성 논란. 중앙일보. 2020.11.30. https://news.joins.com/article/23933054
정한호 외(2020). Covid-19 확산이 교육계에 주는 도전: 모두를 위한 질 높은 원격수업. 교육공학연구, 36(S), 645-669.
조은순(2020). 포스트 코로나시대 비대면 수업을 위한 교육공학의 역할과 과제. 교육공학연구, 36(S), 693-713.
진성희.유미나(2020). 온라인 토론활동 참여정보에 대한 피드백 유형이 학습참여 및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교육공학연구, 36(3), 561-588.
허경호.배수진(2013). 온라인 1:1 화상 토론 대회의 교육적 성과 및 제언. 한국소통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3(1), 133-133.
홍성연.유연재(2020).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원격교육환경에서 학습성과 영향 요인 분석. 교육공학연구, 36(S), 957-98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