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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뷰티와 뷰티산업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vagan beauty and the beauty industry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9 no.1, 2021년, pp.45 - 49  

황제이 (송원대학교 휴먼산업대학원 뷰티예술학과) ,  김금란 (송원대학교 휴먼산업대학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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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환경오염과 동물실험에 관한 관심이 대두되면서 소비의 큰 축을 형성하며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비건 뷰티에 관해 알아보고 뷰티산업과의 연관성을 조사하기 위해 비건 뷰티에 관한 인식, 특성 및 실태와 보완점을 중심으로 설문을 통해 조사 분석한 결과 비건 뷰티에 관한 인식은 전체의 31.3%로 매우 낮았으나 특성은 단점(3.04)보다 장점(3.08)이 높게 나타났고 실태는 향후 구매의사가 81.7%로 높게 나타났으며 전망 또한 87.3%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따라서 아직은 비건 뷰티가 대중화.보편화 되지 않았으나 보완점으로 요구된 가격절충, 제품의 보편화 및 다양성, 성능개선 등을 개선한 비건 뷰티는 미래뷰티산업 발전에 긍정적 전망을 제시하리라 사료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as more attention has been paid to the issues of environmental pollution and animal tests, vegan beauty has become a new trend as an large axis of consumption. Therefore, this study aimed to speculate on the vegan beauty and investigate its corelation with beauty industry through a survey,...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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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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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비건 뷰티와 뷰티산업의 연관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비건 뷰티에 관한 인식, 환경보호 및 동물실험에 관한 인식, 비건 뷰티의 특성, 실태, 보완점, 전망에 관해 설문을 통해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응답자 371명 중 255명(68.
  • 이에 본 연구는 뷰티산업의 큰 소비의 축으로 확대되 어가고 있는 비건 뷰티와 뷰티산업의 연관성을 연구하기 위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및 동물실험에 관한 인식과 비건 뷰티의 인식, 비건 화장품의 특성과 실태, 보 완점 및 전망을 설문을 통해 조사하여 향후 뷰티산업 발 전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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