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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파농가의 공동체의식이 참여만족에 미치는 영향 분석
The Effect of Sense of Community on Participation Satisfaction in Onion Farms 원문보기

농촌계획 : 韓國農村計劃學會誌, v.27 no.1, 2021년, pp.95 - 102  

이정세 (전북대학교 농업경제학과 대학원) ,  마지영 (전북대학교 농업경제학과 대학원) ,  이남수 (전북대학교 농업경제학과 대학원) ,  백경문 (전북대학교 농업경제학과 대학원) ,  장동헌 (전북대학교 농경제유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d the effect of the farm's sense of community on participation satisfaction by participating in the contract cultivation of onions. To this end, we investigated the participation satisfaction with the sense of community's emotional connection, fulfillment of need, membership, and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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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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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이 연구는 양파농가의 계약재배 참여에 대한공동체 의식이 참여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그 분석 결과를 통해 양파계약재배의 참여만족의 지속성과 성과를 높이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 이 연구는 양파 계약재배를 하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참여 농가의 공동체의식이 참여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양파 주산지를 형성하고 있는 전남지역의 무안군 양파농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가설 설정

  • 1의 모형을 설정하였다. 그리고 연구가설은 공동체의식의 구성요소인 정서친밀, 욕구충족, 구성원의식, 상호영향은 참여 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로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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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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