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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게임의 모바일게임으로 전환 4방식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4 Ways to Convert PC Games to Mobile Games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9 no.4, 2021년, pp.259 - 265  

이건박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유석호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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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PC 게임모바일 게임의 차이, 각각의 이점 및 운영 패턴에 대한 분석을 통해 PC 게임의 모바일 게임화에 관한 연구로서 모바일 화 과정의 중요 핵심 요소를 추출하고자 하였다. PC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전환하는 주요 방법은 기존 PC 게임의 기준으로 완전이식, 간소화, 특성화 와 새로운 장르화의 4가지 방식으로 분석 제시하였다. PC 게임이 모바일게임으로 전환된 기존 게임 사례분석을 통해 PC 게임의 모바일게임화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함과 동시에 게임업체의 발전과 트렌드에 대한 길을 제시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 study on the mobile gamification of PC games through analysis of the differences between PC games and mobile games, their respective advantages, and operation patterns, and attempts to extract important key elements of the mobile game process. The main methods of converting PC games ...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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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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