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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중재연구 = Journal of arbitration studies, v.31 no.1, 2021년, pp.173 - 194
This study was conducted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the factors of delivery app service failure on consumption well conflict emo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targeting consumers with experience using delivery apps, and the results of the study are summarized as follows. First, when looking at the ...
김기진.변광인.양정미, "스마트폰 외식관련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용이성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친숙도와 유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제20권 제6호, 2011.
김선우, 「청소년이 인터넷쇼핑에서 경험하는 소비자문제에 대항 대응행동과 관련 변수」,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9.
김영훈, "외식기업 마일리지 프로그램(Mileage Program) 실패가 소비자의 부정적 감정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제16권 제2호, 한국조리학회, 2010.
김효선, 「소셜네트워크 활용정도에 따른 소셜커머스 구매행동 및 불평행동 연구」, 이화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박지혜,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 소비자의 부정적 감정, 부정적 행동과 관계몰입 : 온라인 서비스 실패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백주원, "오늘은 뭐 시켜? 배달앱 사용량 25%나 늘었다", 「서울경제」, 2020.9.8.자. 접속일 2021.2.1, https://www.sedaily.com/NewsVIew/1Z7RXYDLNU
선일석.박수홍, "외식 배달서비스 품질에 대한 배달앱 사용자의 인식차이 연구", 「e-비즈니스연구」, 국제e-비즈니스학회, 2019.
송학준.윤민철.진남, "배달앱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한 통합적 접근: AIDA 모델과 MGB를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제28권 제4호,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2019.
신승만.노화봉.박선영 "외식업 자영업자의 배달앱 서비스 이용실태 및 수수료의 적정 수준에 대한 정책탐색 연구". 「유통경영학회지」, 제18권 제4호, 한국유통경영학회, 2015.
신자빈, 「화장품 소비자의 소비성향에 따른 구매결정요인과 불만호소행동 분석」,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안수현, "배달앱 서비스산업을 둘러싼 법적 이슈와 과제", 「경제법연구」, 제15권 제2호, 한국경제법학회, 2016.
윤재영, 「제품관련 부정적 사건의 의도성과 사과가 소비자의 감정, 브랜드 태도 및 부정적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Supply chain상의 브랜드 전략 관점에서」,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이선옥,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 불만족 및 불평행동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2001.
이슬기.김동진, "외식 서비스 실패 유형에 따른 서비스 회복 노력의 효과 비교", 「한국조리학회지」, 제22권 제8호, 한국조리학회, 2016.
이진숙, 「국내외 소비자거래의 불만행동에 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이창균, "배달앱 시장 지각변동? 배달의민족 실책 틈타 요기요.배달통 대반격", 「중앙시사매거진」, 1494호, 2019.07.29.자, https://jmagazine.joins.com/economist/view/326825
전현모.김민정.정현철, "스마트 폰 배달앱의 서비스품질이 감정반응과 앱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PAD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조리학회지」, 제.22권 제2호, 한국조리학회, 2016.
조월, 「배달앱 서비스 실패가 불만족 및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중 소비자 대상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조현아, 「배달앱 사용자의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20.
최의명,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만족도가 외식상품 구매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소셜커머스와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황윤성.박재기.왕연.서용모.이병채, "배달음식 앱의 서비스 품질 만족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9권 제12호, 한국융합학회,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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