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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20 no.4, 2021년, pp.113 - 128
구교연 (숭실대학교 대학원 IT정책경영학과) , 차상훈 (숭실대학교 대학원 IT정책경영학과) , 최정일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In the rapidly developing 4th industrial revolution. RPA is increasing in use at home and abroad due to its advantages of simplifying workflow and providing flexibility and scalability at the same time. Thus, this paper conducted an empirical study on companies using RPA to determine which factors a...
김광석, 이광용, 조민주, "RPA 도입과 서비스 혁신 : 금융산업 사례를 중심으로", 삼정KPMG 경제연구원, 제72호, 2017, 1-18.
김기수, 심재현, "영화관의 소비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통과학연구, 제12권, 제4호, 2014, 73-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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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서 인지된 가치와 현상 유지 편향이 사용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카카오톡 사례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6호, ,2015, 233-253.
김소정, 김형준, "소비가치가 명품브랜드의 진품과 복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제16권, 제4호, 2013, 129-142.
김은석, 김영준,. "인슈어테크 디지털 보험플랫폼서비스의 사용자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48권, 제4호, 2019, 997-1043.
박일순, 안현철, "UTAUT 기반 모바일 신용카드 서비스의 사용자수용 모형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3권, 제3호, 2012, 551-574.
박찬권, 박성민, "공급사슬지향성과 거래공정성, 사회적 자본과 상생협력 공급사슬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한국SCM학회지, 제17호, 제2호, 2017, 31-45,
송성범, 강주영, 이상근, "유료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수용 저항 요인에 관한 분석", 한국콘텐츠학회지, 제13권, 제4호, 2013, 361-375.
양성용, 박대우, "공공기관 Robotic Process Automation 적용사례 연구",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3권, 제9호, 2018, 1517-1524.
이정란, 유동근, 이용기, "e-브랜드에 있어서 웹 상호적용성이 관계품질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과학회지, 제29권, 제4호, 2004, 73-93.
임성진, "정보시스템의 주요 품질요인이 능동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8.
전상택, 조연주, 이수형, "중국 인터넷쇼핑몰 이용 시서비스품질요인이 소비태도 및 이익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긍정감정 조절효과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제21권, 제5호, 2018, 97-108.
전새하, 박나래, 이중정,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제10권, 제2호, 2011, 97-112.
정성용, 김진수, "O2O서비스의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Information Systems Review, 제20권, 제4호, 2018, 1-23.
정제호, "주 52시간 시대의 해법, RPA를 주목하라 : 도입시 주요 고려사항을 중심으로. POSRI 이슈리포트", 포스코경영연구원, 2019, 1-13.
주영주, 함유경, 정보경, "사이버대학생의 모바일러닝 지속사용의도 영향변인 규명", 한국콘텐츠학회지, 제14권, 제6호, 2014, 477-490.
지영수, 강문영, 최정일, "가치기반수용모델에 기반한 O2O 커머스 소비자의 구전의도에 관한 연구 : 한.중 소비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정보 통신정책연구, 제23권, 제4호, 2016, 81-116.
최상웅, 김용희, 전용수, 최정일,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을 통한 기대성과요인의 상대적 중요도와 우선순위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제10권, 제5호, 2018, 955-96.
최주희, 한진수, "호텔 브랜드 앱의 품질과 경제적 혜택이 지각된 가치와 사용자 만족,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제28권, 제5호, 2019, 213-230.
한준형, 강성배, 문태수, "스마트폰의 지각된 가치와 지속적 사용의도, 그리고 개인 혁신성의 조절효과",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제23권, 제4호, 2013, 58-34.
한택룡, 이경호, "금융회사 RPA(로봇자동화) 관련 규제 연구", 한국빅테이터학회지, 제4권, 제2호, 2019, 4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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