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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적 생성 방법을 이용한 실시간 갯벌 모델링
Realtime Tidal Flat Modeling using Procedural Generation Method 원문보기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6 no.5, 2021년, pp.947 - 956  

박상현 (순천대학교 ICT융합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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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가상현실을 간접 체험에 접목하려는 많은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게임과 같은 오락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교육에 활용하고자 하는 시도도 증가하고 있다. 간접 체험의 핵심적인 기술은 사용자가 실제와 같이 느낄 수 있게 대상을 모델링하는 것이다. 갯벌과 같은 자연환경은 시간에 따라 수시로 변하고, 많은 생명체들도 서식한다. 본 논문에서는 갯벌의 생태 환경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체험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법에서는 갯벌이 시간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모델링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갯벌에 서식하는 생명체인 게를 행동 트리를 이용하여 NPC 형태로 모델링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구현 결과는 제안하는 방법이 간단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지만 갯벌의 모습을 잘 표현하는 것을 보여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an interest in metaverse increases, there are many studies to apply virtual reality to indirect experiences. Virtual reality is increasingly being used not only for entertainment such as games but also for educational content. A key technology of indirect experience is modeling an object to provi...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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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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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M. Sung, "GPU-based modeling and rendering techniques of 3D clouds using procedural functions," J.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ol. 23. no. 4, 2019, pp. 416-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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