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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산업융합연구 = Journal of industrial convergence, v.16 no.1, 2018년, pp.35 - 40
고정운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경병표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유석호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이동열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이완복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이동엽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The procedural generation algorithm is an algorithm that automatically generates a content to be used in a game by repeatedly executing a series of rules. As the size of the game increases, the amount of content used in the game increases. Accordingly, artificial intelligence research is actively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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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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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 |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은 일련의 규칙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게임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알고리즘이다. 게임의 규모와 함께 게임 내에 활용되는 콘텐츠의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 |
게임월드의 규모가 점점 방대해짐에 따라 어떤 추세를 보이는가? | 게임월드는 일반적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가수작업으로 제작하고 배치한다. 하지만 게임월드의 규모가 점점 방대해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월드에 내포되는 오브젝트를 제작하고 디자인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인력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 |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은 어떠한 과정으로 게임월드를 제작하는가? |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펄린 노이즈를 이용해 점진적으로 노이즈가 변화되도록 하여 게임월드 제작에 활용 가능한 2차원의 등고선 데이터를 연산한다. 연산이 완료된 등고선 데이터를 바탕으로 높낮이가 표현되는 3차원의 메시 기반 높이 맵(Height-Map)을 제작한다. 마지막으로 높이에 따라 표현되는 맵의 속성과 색상을 설정하여 게임에서 사용가능한 게임월드를 제작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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