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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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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은 일련의 규칙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게임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알고리즘이다. 게임의 규모와 함께 게임 내에 활용되는 콘텐츠의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에 따라 절차적 생성과 같은 게임 인공지능을 이용해 게임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인공지능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절차적 생성을 이용해 3차원 게임 맵을 제작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노이즈가 점진적으로 변화되는 펄린 노이즈(Perlin-Noise)를 활용하여 경로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2차원 등고선을 생성한다. 생성된 2차원 등고선을 바탕으로 3차원의 높이 맵(Height-Map)을 제작한다. 생성된 높이 맵은 맵의 형태가 이질적이지 않고, 수작업으로 제작한 게임월드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모든 구간을 돌아다닐 수 있게 제작된 것을 확인하였다. 향후에는 알고리즘의 성능을 향상시켜 실제 게임에 적용할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rocedural generation algorithm is an algorithm that automatically generates a content to be used in a game by repeatedly executing a series of rules. As the size of the game increases, the amount of content used in the game increases. Accordingly, artificial intelligence research is actively co...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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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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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게임월드 제작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개발자가 직접 게임월드를 제작하는 것이 아닌 일련의 규칙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게임월드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펄린 노이즈(Perlin-Noise)를 이용해 등고선 데이터를 연산하고, 게임월드를 제작하는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점진적으로 노이즈가 변화되도록 하여 게임월드 제작에 활용 가능한 2차원의 등고선 데이터를 연산하고, 연산된 데이터를 활용해 3차원의 높이 맵(Height-Map)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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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은 일련의 규칙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게임에 활용되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알고리즘이다. 게임의 규모와 함께 게임 내에 활용되는 콘텐츠의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게임월드의 규모가 점점 방대해짐에 따라 어떤 추세를 보이는가? 게임월드는 일반적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가수작업으로 제작하고 배치한다. 하지만 게임월드의 규모가 점점 방대해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월드에 내포되는 오브젝트를 제작하고 디자인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인력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은 어떠한 과정으로 게임월드를 제작하는가?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펄린 노이즈를 이용해 점진적으로 노이즈가 변화되도록 하여 게임월드 제작에 활용 가능한 2차원의 등고선 데이터를 연산한다. 연산이 완료된 등고선 데이터를 바탕으로 높낮이가 표현되는 3차원의 메시 기반 높이 맵(Height-Map)을 제작한다. 마지막으로 높이에 따라 표현되는 맵의 속성과 색상을 설정하여 게임에서 사용가능한 게임월드를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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