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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작용 기반의 홀로그램 실감 콘텐츠 서비스연구
Realistic Contents and Interaction Based Realistic Contents Service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논문지. KIPS transactions on software and data engineering.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 v.10 no.10, 2021년, pp.429 - 438  

이완중 (원광대학교 전자공학과) ,  신은지 (원광대학교 디지털콘텐츠공학과) ,  윤현선 (원광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  최희민 (원광대학교 홀로그램 연구소) ,  조동식 (울산대학교 IT융합전공) ,  강훈종 (원광대학교 전자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실감 콘텐츠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달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높아지는 대중의 요구에 따라 최종적 실감 콘텐츠 기술인 홀로그램이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실감 콘텐츠에는 HMD(head mounted device) 또는 안경 형태의 디바이스가 요구되며 기타의 실감 콘텐츠 디스플레이 기술은 체험 공간에서의 단일 이미지 평면을 사용자에게 전달하므로 단조로운 콘텐츠 체험을 제공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실감 콘텐츠 기술과 홀로그램 기술이 적용된 실감 콘텐츠를 정리하고, 프로젝션 맵핑플로팅 홀로그램을 융합한 상호작용 기반의 체험형 실감 콘텐츠 서비스를 제안한다. 프로젝션 맵핑되는 스크린과 다중 플로팅 홀로그램 생성 장치를 통해 사용자 시점에서의 깊이 방향이 확장된 3차원 입체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용자의 신체 전체와 부분적 모션을 다수의 센서를 통해 인식가능하게 하여 기존 대비 사용자의 활동 영역이 확장된 상호작용 콘텐츠 서비스가 실현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realistic content has been applied in various ways due to the development of display technology and hologram, the final realistic content technology, have been used limitedly in accordance with the growing public demand. However, most realistic content requires additional devices of HMD (...

주제어

표/그림 (12)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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