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 실감 콘텐츠의 동향 원문보기

정보처리학회지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review, v.28 no.1, 2021년, pp.17 - 25  

이완중 (원광대학교) ,  신은지 (원광대학교) ,  윤현선 (원광대학교) ,  최희민 (원광대학교) ,  조동식 (울산대학교) ,  강훈종 (원광대학교)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1. 손병호, 김진하, 최동혁,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주요 과학기술혁신 정책과제",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Issue Paper, pp.2, 2017 

  2. 김아영, 채원석, 장규호, "가상현실 동향분석",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자통신동향분석, 제3권 제4호, pp.24-26, 2016. 8 

  3. OCULUS, "https://www.oculus.com/quest-2/" 

  4. 한국씨아이엠, "http://www.kcim.co.kr/solution/microsoft-hololens2" 

  5. imbc VOD 서비스, "http://playvod.imbc.com/Templete/VodWiew?bid1004922100001100000" 

  6. imbc VOD 서비스, "http://playvod.imbc.com/Templete/VodWiew?bid1004922100001100000" 

  7. 현대모터그룹 HGM JOURNAL, 2019. 1. 30, "https://news.hmgjournal.com/Group-Story/ces-2019-summary" 

  8. 황민규, '진짜 같은 홀로그램'...SKT.MS, 혼합현실 '점프스튜디오'가동, 조선비즈, 2020. 4. 29,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202042903882.html" 

  9. 이경탁, 'KT, 한동대에 'VR 숍인숍' 매장 첫 오픈, 조선비즈, 2019. 10. 23,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23/201902300694.html" 

  10. 이문구, 지하철 역에서 만나는 '세계 최초' 5G 예술작품, 'U+5G 갤러리', iT dongA, 2019. 9. 6, 'https://it.donga.com/29466/' 

  11. MUSION 3D, "http://www.musion3d.co.uk/" 

  12. Interactive Studio, "https://www.interactive-studio.fr/en/our-services/3d-holograms/pyramid-holographic-interactive-3d-hologram-supernova" 

  13. 360DigitalSignage, "https://www.360digitalsignage.com/" 

  14. LookingGlass, "https://lookingglassfactory.com/product/8k" 

  15. 이상정, 오승종, "멀티미디어콘텐츠, 소프트웨어, 컴포넌트 등 신지식재식재산권의 보호방안 연구", 한국디지털재산법학회, pp.6, 2001. 12. 10 

  16. 최기영, "5G 시대 선도를 위한 실감콘텐츠산업 활성화 전략('19-'23)", 과학기술전략위원회, pp.18, 2019. 10. 07.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