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C : Education of primary school mathematics, v.24 no.4, 2021년, pp.247 - 264
The area of a trapezoid is an important concept to develop mathematical thinking and competency, but many students tend to understand the formula for the area of a trapezoid instrumentally. A clue to solving these problems could be found in Dienes' theory of learning mathematics and Watson and Mason...
강문봉, 김정하(2015). 평면도형의 넓이 지도 방법에 대한 고찰. 수학교육학연구, 25(3), 461-472.
권민서(2018). 초등 수학 영재 학급 학생의 수학적 내용 위계화의 특성 분석.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부(2019). 2015 개정 수학 교과서 5-1(초판). 서울: 교육부.
교육부(2015). 2009 개정 수학 교과서 5-1(초판). 서울: 교육부.
교육부(2011). 2007 개정 수학 교과서 5-1(초판). 서울: 교육부.
김정하(2000). Dienes의 수학학습 원리와 구체화 방안 연구. 석사학위논문. 인천교육대학교.
김현진(2009). Dienes의 수학교육관에 입각한 놀이학습에 관한 수업 방법 연구.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방신영(2013). 스핑크스퍼즐의 삼각형 배열 찾기 과제에서 나타나는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 특성 분석. 석사학위논문. 경인교육대학교.
오민영(2020). Dienes의 수학학습이론에 따른 사다리꼴의 넓이 교수학습에 관한 연구: 학생들의 예 공간 구성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청주교육대학교.
오민영, 이미림, 이윤기, 김남균(2019). 다각형 넓이 지도를 위한 삼각형 직소교구의 과제개발 연구. 2019 수학교육관련학회 연합국제학술대회, 2, 369-371.
오민영, 이윤기, 김남균(2020). 삼각형 직소 교구와 과제개발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 2020 국제수학교육학술대회 프로시딩. 294-297.
유상휘, 송상헌(2013). 사다리꼴 넓이 구하기 활동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의사소통과 유추적 사고 과정 분석. 수학교육학연구, 23(2), 253-267.
이선영(2006). 초등학생의 평면 도형 넓이 공식 구성 활동 분석. 석사학위논문. 경인교육대학교.
이종욱(2006). 예비초등교사의 사다리꼴 넓이 표상에 대한 교수학적 분석. 수학교육, 45(2), 177-189.
이승연(2011). Dienes의 수학교육관에 입각한 수학교구 활용방안.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임아름, 박영희(2011). 개방형 교수법에 따른 평면도형의 넓이 지도에 대한 연구: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를 중심으로.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5(2), 361-383.
정경순, 임재훈(2011). 직사각형, 평행사변형, 삼각형 넓이 공식에 내재된 관계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이해 조사. 수학교육학연구, 21(2), 181-199.
정영우(2015). 사다리꼴 넓이 공식의 변환에 관한 연구. 영남수학회, 31(2), 167-188.
정지현(2014). Dienes의 수학학습 6단계 이론을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Diens, Z. P.(1960). Building up mathematics. London: Hutchinson Educational, 31-48.
Mason, J. Pimm, D. J(1984). Generic examples: Seeing the general in the particular.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15, 277-289.
Dienes, Z. P.(2000). The theory of the six stages of learning with integers. Mathematics in School, 29(2), 27-32.
Mason, J., Stephens, M., & Watson, A.(2009). Appreciating mathematical structure for all. Mathematics Education Research Journal, 21(2), 10-32.
Watson, A., & Mason, J.(2015). 색다른 학교 수학(이경화, 옮김). 서울: 경문사. (원서출판 2005).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