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2 no.2, 2022년, pp.475 - 486
김현경 (경복대학교 의료미용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the service marketing data for skincare shops through analyzing the impact of the quality of service of skincare shops on perceived values and revisit intents. For this study, 397 middle-aged women who visited and experienced the services of the skincare shops...
권구명, "100 세 시대, 활동적 노화를 위한 노인체육의 역할과 기대," 한국발육발달학회지, 제28권, 제3호, pp.381-388, 2020.
이주형, 한국 중년 여성의 운동과 스포츠웨어, 서울대학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정문신, 권혜진, "중년 여성들의 노화불안에 대한 인식 및 개선방법에 대한 만족도,"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3호, pp.631-638, 2017.
이순영, 중년여성의 뷰티 인식과 경험이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연구: 뷰티관리 행동에 따라서, 조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한영옥, 오윤경, "중년여성의 갱년기 자각증상 정도에 따른 피부관리실 이용 선호도 분석,"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제20권, 제4호, pp.27-42, 2019.
박정연, 정인순, "피부관리실 이용객의 피부관리 프로그램 이용실태 및 선호도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3권, 제3호, pp.387-400, 2017.
한정순, 김유경, "체중관리 프로그램이 중년비만여성의 체성분과 칼슘, 아연, 철 섭취에 미치는 영향," Asian Journal of Beauty and Cosmetology, 제17권, 제1호, pp.15-24, 2019.
김인옥, 김도연, "한국 여성의 연령대에 따른 신체이미지, 미적관심 및 뷰티관리 행동의 차이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5권, 제1호, pp.111-124, 2019.
정보연, 피부미용경영자의 운영 및 교육현황에 대한 연구,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김은미, 피부미용 교육 수준과 과정이 실제 직무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이은경, 점포속성이 피부미용실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실증 분석, 용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김윤경, 김미영, "피부관리실 유형별 이용실태 및 이용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제17권, 제2호, pp.21-35, 2016.
박지혜, 피부관리실 이용실태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윤미진, 피부관리실 형태에 따른 연령별 선호도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신진영, 메디컬 스킨케어의 인식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박가희, 박정연, "피부미용샵 유형별 이용실태 및 요구도 분석: 개인 피부미용샵과 병원부설 피부미용샵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4권, 제1호, pp.237-247, 2018.
김민경, 스파에 대한 인식과 사용실태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김성창, 에스테틱 스파의 실내디자인 경향과 스페이스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C. Gronroos,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Vol.18, No.4, pp.36-44, 1984.
A. Parasuraman, V. A. Zeithaml, and L. L. Berry,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Vol.49, No.4, pp.41-50, 1985.
유서윤, 최영희, "피부관리샵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장기적 관계지향에 미치는 효과: 호혜성 지각과 숨은 의도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뷰티경영학회지, 제2권, 제2호, pp.121-132, 2015.
A. Parasuraman, V. A. Zeithaml, and L. Berry,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64, No.1, pp.12-40, 1988.
배영수, "뷰티살롱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과의 관계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제13권, 제3호, pp.1167-1175, 2007.
최욱희, "고객감정이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마케팅저널, 제10권, 제1호, pp.5-15, 2017.
박선주, "미용산업 경영자의 리더십과 고객지향성 관계에 대한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Asian Journal of Beauty and Cosmetology, 제16권, 제2호, pp.255-265, 2018.
K. S. Choi, W. H. Cho, S. Lee, H. Lee, and C. Kim, "The relationships among quality,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in health care provider choice: A South Korean stud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57, No.8, pp.913-921, 2004.
K. Woodall, "Survival: Can branding save your organization," Communication World, Vol.20, No.1, pp.11-13, 2003.
강병찬, 명품관광 인식과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정윤희, 패키지 관광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관광객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홍정임,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김은실, 1인 미용실의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심현지, 브랜드자산이 브랜드태도, 관계몰입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방문객을 중심으로,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박진우,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재방문 의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R. N. Bolton and J. H. Drew,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17, No.4, pp.375-384, 1991.
이혜련, "국제 컨벤션참가자의 서비스 품질 지각, 서비스 가치 및 만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제21권, 제3호, pp.129-145, 2006.
W. Jo, C. Lee, and Y. Reisinger, "Behavioral intentions of international visitors to the Korean hanok guest houses: quality, value and satisfaction," Annals of Tourism Research, Vol.47, pp.83-86, 2014.
유정헌, 김문섭, "항공사 서비스품질이 고객가치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제16권, 제6호, pp.117-136, 2018.
송은영,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헤어미용실을 중심으로,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M. J. Bitner,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s and employee responses," Journal of Marketing, Vol.54, No.2, pp.69-82, 1990.
R. N. Bolton and T. M. Bronkhorst,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complaints to the firm and subsequent exit behavio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22, No.1, pp.94-100, 1995.
김영숙, 관광목적이 속성이 가치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구원일, "테마파크에서 지각된 가치가 인적 서비스, 구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경영연구, 제22권, 제4호, pp.195-215, 2018.
위효린, 박은주, 최명길, "대중음악축제의 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 만족도 및 축제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제30권, 제4호, pp.267-287, 2018.
유우침, 중국인의 보이차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M. Arslanagic-Kalajdzic and V. Zabkar, "Is perceived value more than value for money in professional business services?,"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Vol.65, pp.47-58, 2017.
박지형, 송연숙, 이근광, "메디컬 스킨케어 화장품 구매행태, 사용 및 만족정도," 대한미용문화예술학회지, 제3권, 제2호, pp.23-37, 2014.
M. K. Brady and J. J. Cronin Jr, "Some new thoughts on 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a hierarchical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Vol.65, No.3, pp.34-49, 2001.
이성혜, 지각된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내적반응 및 고객만족을 통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리미엄 한식뷔페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R. M. Baron and D. A. Kenny,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51, No.6, pp.1173-1182, 1986.
배병렬, Amos 19 구조방정식 모델링 원리와 실제, 서울: 청람, 2011.
조현진, 헤어살롱 서비스품질과 재방문의도에서 브랜드자산 및 선택속성의 매개효과,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석유나, 미용실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양승필, 곽영대, "생태관광의 매력속성, 관광태도, 지각된 가치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연구, 제25권, 제5호, pp.271-290, 2010.
J. C. Sweeney, G. N. Soutar, and L. W. Johnson, "Retail service quality and perceived value: A comparison of two models,"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Vol.4, No.1, pp.39-48, 199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