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학교ㆍ지역보건교육학회지 = The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School & Community Health Education, v.23 no.1, 2022년, pp.17 - 27
조강현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Objectives: This longitudinal study was done to identify the relationship of school adjustment and sponsor support or future time perspective and the differences of these 3 variables between 1st and 2nd survey of children having Didimseed account in institutional care. Methods: Participants were 25 ...
김효선. (2020). 아동양육시설 아동의 일상적 스트레스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석사학위논문]. 대구: 계명대학교 대학원.
노명숙. (2005). 일반아동과 시설아동의 우울성향. 자아존중감. 학교적응에 관한 비교연구[석사학위논문]. 춘천: 춘천교육대학교 대학원.
노병일, 유호석. (2018). 다양한 수준에서의 사회적지지가 시설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예술인문사회융합멀티미디어 논문지, 8(3), 115-125.
박경진. (2011). 시설보호아동의 자아존중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사회적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석사학위논문]. 대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경진, 박영준. (2014). 시설입소 피학대아동의 사회적지지와 자아탄력성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아동복지학, 46, 205-238. Retrived from http://www.dbpia.co.kr/Article/NODE07113810
박지원. (1985). 사회적 지지척도 개방을 위한 일 연구[박사학위논문]. 서울: 연세대학교 대학원.
서영숙. (1988). 초등학교 아동의 미래전망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논문집, 29, 73-91.
성미영, 이순형, 이강이. (2001). 시설 아동과 일반 아동의 초기학교적응 비교. 대한가정학회지, 155, 53-64.
신건호, 구본용. (2004.). 부모자녀관계 유형이 부모의 자녀성적에 대한 반응과 자녀의 자아개념 및 미래기대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 상담연구. 32(2), 30-41.
신미영. (2011). 시설보호아동의 역할모델과 학교적응 및 미래관에 관한 연구[석사학위논문]. 서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오유정, 문혁준. (2014). 시설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아동의 자아존중감, 정서지능, 시설의 심리적 양육환경 및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중심으로. 인간발달연구, 21(3), 69-87.
유호석. (2018). 시설보호청소년의 학교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박사학위논문]. 대전: 대전대학교 대학원.
이석영. (2016). 양육시설 청소년의 우울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지, 자아탄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석사학위논문]. 서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이연갑. (1988) 아동의 미래관과 자아개념, 학업성적 및 사회 측정적 지위와의 관계연구[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진정순. (1988). 아동의 미래관과 어머니의 자녀 미래관과의 관련 연구[석사학위논문]. 서울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수진. (2018), 시설 아동의 시설 내 사회적 자본과 자아탄력성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서울: 한남대학교 대학원.
홍영미. (2010). 시설보호아동이 지각한 사회적지지 및 자아존중감과 행동문제와의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17(12), 187-209. Retrived from http://www.dbpia.co.kr/Article/NODE06661655
디딤씨앗통장 (2007). Retrived from https://www.ncrc.or.kr/ncrc/cm/cntnts/cntntsView.do?mi1035&cntntsId1142]
Chubb NH. Fetman CL, Ross JL. (1997). Adolescent esteem and locus of control: A longitudinal study of gender and age differences. Adolescences, 23(125), 113-129.
Conger JJ. Petersen AC. (1984). Adolescence and youth. NY: Harper & Row.
Fischer M. Leitenberg H. (1986). Optimism and pessimism in elementary school-aged children. Child development, 57. 241-24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