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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대학 입시홍보 -중부권 전문대학교 사례-
Strategies for College Entrance Based on Big Data Analysis -Case Study of college in Central Region- 원문보기

사물인터넷융복합논문지 = Journal of internet of things and convergence, v.8 no.2, 2022년, pp.25 - 33  

배정호 (백석문화대학교 유아교육과) ,  범은애 (백석문화대학교 간호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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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대학입시 홍보 실천 사례를 통해 각 대학에 특화된 고유의 입시홍보 전략 마련은 물론 대학 입시홍보의 페러다임 혁신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대학 홍보 또는 마케팅 관련 선행문헌과 중부권 사례대학을 방문한 예비대학생의 인식, 그리고 검색엔진 데이터베이스의 자료를 빅데이터로 정의하고 분석하였다. 그 결과 대학 '입시홍보' 및 '마케팅' 관련 선행연구들은 학령기 인구감소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의 일환으로 2000년대와 2010년대에 비약적으로 늘어났고, 예비대학생들은 방문 경험이 있는 사례대학에 대해 긍정적 인식전환이 있었다. 이에 본 연구는 예비대학생 방문을 촉진하는 입시홍보 전략의 필요성과 사례대학의 지역 및 학과특성에 기반한 입시홍보 전략의 선택과 집중, 우선순위를 제안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the basic data for establishing a unique admissions promotion strategy for each university and to innovate the paradigm of university admissions promotion through the examples of central universities in the practice of PR promotion based on big data analysis. ...

주제어

표/그림 (10)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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