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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8 no.3, 2022년, pp.435 - 439
박학권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임영환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림빈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최근 코로나19시대를 맞으며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편리함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성향이 맞물려 여러 서비스 분야에서 비대면(언택트) 서비스가 트렌드 물결을 타고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Cosmetics 업계에서도 비대면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Cosmetics 업계에서는 고객의 피부정보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현대인의 성향에 맞게 단순 비대면 서비스를 넘어 수집된 개인의 피부 정보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주는 문진 서비스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사용자는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문진 서비스를 이용하여 응답한 내용에 따라 고객의 피부타입을 정교하게 찾아주고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이로 인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
Many of the industry was changed because of the pandemic of covid 19. It combined with the tendency of modern people to pursue convenience. The industry of Cosmetics also changed business channel from offline to online. Before, people can not get suggestions after they complete the survey. This pape...
Evolved skin diagnosis service. [Internet].https://www.noblesse.com/home/news/magazine/detail.php?no10678
Kun Nyeong Chang, Yujin Park, "Personalized Information Recommendation Technique for Internet Shopping Malls" Telecommunications Review Vol.12 No.1 2002
Eun-Sil Lee, "Satisfaction and Management Attitude for Skin according to Age and Skin Type" Asian J Beauty Cosmetol, vol.9, no.3, 2011.
ntroduction of "Skinfinder," a mobile skin diagnosis service. [Internet]. https://www.cosmorning.com/news/article.html?no37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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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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