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피부 상태 문진을 활용한 개인화 맞춤형 화장품 추천에 관한 연구
Product Recommendation Using Survey And Skin Type 원문보기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8 no.3, 2022년, pp.435 - 439  

박학권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임영환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  림빈 (숭실대학교 미디어학과)

초록

최근 코로나19시대를 맞으며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편리함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성향이 맞물려 여러 서비스 분야에서 비대면(언택트) 서비스가 트렌드 물결을 타고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Cosmetics 업계에서도 비대면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Cosmetics 업계에서는 고객의 피부정보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현대인의 성향에 맞게 단순 비대면 서비스를 넘어 수집된 개인의 피부 정보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주는 문진 서비스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사용자는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문진 서비스를 이용하여 응답한 내용에 따라 고객의 피부타입을 정교하게 찾아주고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이로 인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ny of the industry was changed because of the pandemic of covid 19. It combined with the tendency of modern people to pursue convenience. The industry of Cosmetics also changed business channel from offline to online. Before, people can not get suggestions after they complete the survey. This pape...

주제어

표/그림 (9)

참고문헌 (6)

  1. Evolved skin diagnosis service. [Internet].https://www.noblesse.com/home/news/magazine/detail.php?no10678 

  2. Kun Nyeong Chang, Yujin Park, "Personalized Information Recommendation Technique for Internet Shopping Malls" Telecommunications Review Vol.12 No.1 2002 

  3. SeongMook Kim*, HyunHee Cha** "A Exploratory Analysis on Knowledge Structure of Untact Research"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JCCT) Vol. 7, No. 2, pp.367-375, May 31, 2021. doi: 10.17703/JCCT.2021.7.2.367. 

  4. Eun-Sil Lee, "Satisfaction and Management Attitude for Skin according to Age and Skin Type" Asian J Beauty Cosmetol, vol.9, no.3, 2011. 

  5. Seongseop Kim, Sunwoo Han, Ha-Eun Mok, Hyebong Choi, "Cross Media-Platform Book Recommender System: Based on Book and Movie Ratings"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JCCT) Vol. 7, No. 1, pp. 582-587, February 28, 2021. doi: 10.17703/JCCT.2021.7.1.582. 

  6. ntroduction of "Skinfinder," a mobile skin diagnosis service. [Internet]. https://www.cosmorning.com/news/article.html?no37418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