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8 no.5, 2022년, pp.51 - 57
본 연구는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많은 교육 기관들이 대면 수업으로 다시 전환하는 이 시점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대학 교양영어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교양영어를 수강한 대학생 18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학습자들은 대면 수업보다는 비대면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게 나타났으며(87.8%), 이에 대한 만족의 이유는 수업 내용에 대한 충분한 이해, 체계적 수업 진행, 학습의 효율성, 편의성으로 나타났다. 대면 수업, 비대면 수업과 혼합 수업, 이 세 가지 수업 형태 중학습자들은 비대면 수업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54.4%) 이에 대한 이유로 공간적 편리성, 학습의 용이성, 집중도와 학습 효과가 나타났다. 대면 수업으로 전환되더라고 기존의 온라인 비대면 수업의 장점이 병행되고 적극 반영될 수 있는 학습 방안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the future direction of university liberal arts classes at a time when many educational institutions have returned to face-to-face instruction as social distancing related to COVID-19 has been eliminated. A survey was conducted with 187 college students who to...
H. J. Kim, "Exploring the Direction of University Liberal Arts Classes for Non-face-to-face Online Classes on Untact Era," The Journal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HSS21), Vol. 13, No. 2, pp. 191-206, April 2022. DOI: http://dx.doi.org/10.22143/HSS21.13.2.14
C. Copeland, "Student Perceptions of the Fairness of Video Presentation Grading in the Online EFL Classroom," STEM Journal, Vol. 22, No. 4, pp. 27-38, November 2021. DOI: https://doi.org/10.16875/stem.2021.22.4.27
M. Y. Huh, "The Era of Untact Education: Preparation for Online Education," Journal of Next-generation Convergence Information Services Technology, Vol. 9, No. 3, pp. 315-325, September 2020. DOI: 10.29056/jncist.2020.09.12
S. L. Han and Y. O. Nam, "Faculty Competency Factor Needs Analysis to Improve the Quality of Online Classes for Higher Education," Journal of Learner-Centered Curriculum and Instruction, Vol. 20, No. 13, pp. 1129-1149, October 2020. DOI: 10.22251/jlcci.2020.20.13.1129
H. Y. Kim, "The Future Direction and Challenges of English Education in the Post-COVID-19 Era," English Teaching, Vol. 76, No. s1, pp. 87-105, September 2021. DOI: https://doi.org/10.15858/engtea.76.s1.202109.87
Y. Y. Han and E. K. Kim,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Learner Centered Instruction Scale in University," The Journal of Learner-Centered Curriculum and Instruction, Vol. 19, No. 23, pp. 381-397, December 2019. DOI: 10.22251/jlcci.2019.19.23.381.
Y. J. Park and I. H. Jo, "Design and Application of Visual Dashboard Based on Learning Analytics," The Journal of Educational Information and Media, Vol. 20, No. 2, pp. 191-216, September 2014. DOI: 10.15833/KAFEIAM.20.2.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