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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FK(Futsal Korea) CUP 대회 아이덴티티가 가치와 참가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Korean FK(Futsal Korea) CUP Tournament Identity on Value and Participation Intention 원문보기

Journal of the Korean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지, v.39 no.4, 2022년, pp.560 - 567  

신진호 (서원대학교 레저스포츠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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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 FK CUP 대회 아이덴티티가 가치와 참가의도에 어떠한 영향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여 효율적인 대회 운영방안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했다. 따라서 한국풋살연맹이 주관하는 FK CUP 대회를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 중 풋살대회에 참가했던 경험자를 표본으로 선정했다. 조사는 2022년 4월 1일부터 6월 17일까지 면대면 및 비대면으로 실시했으며, 총 299부의 자료를 최종 분석에 이용했다. 자료처리는 SPSS(ver. 21.0) 프로그램을 활용해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문항내적일관성, 상관분석, 단순 및 다중회귀 분석을 실시했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 첫째, 한국 FK CUP 대회 아이덴티티는 조직, 인간, 상징 순으로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한국 FK CUP 대회 가치는 참가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한국 FK CUP 대회 아이덴티티는 조직, 인간 순으로 참가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ttempted to provide basic data on efficient competition operation plans by identifying how the identity of the Korean FK CUP competition affects value and participation intention. Therefore, among those who are aware of the FK CUP competition organized by the Korea Futsal League, those w...

주제어

표/그림 (9)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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