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6 no.2, 2023년, pp.45 - 53
이재경 (대진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This study conducted and evaluated the PBL-based team activity classes in contact and untact learning. Appropriate subject (Engineering communication) was also selected and evaluation methods were improved. In the qualitative evaluation results, in contact learning, similar score ranges were formed ...
강란숙(2020). 비대면 온라인 강의 교수법: 비대면 온라인 수업사례 제시. 한국문화융합학회 월례 학술대회.
기영화.노호정(2005). 대학에서의 온라인 수업과 블랜디드 러닝 수업의 학업성취도와 학습만족도 비교연구: S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평생교육.HRD연구, 1(1), 63-79.
김은경(2020). 비대면 수업에서 공학 팀 프로젝트 수행 사례.?실천공학교육논문집, 12(2), 255-264.
김준권.옥장흠(2008).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이당.
박성열.주민호.이대영(2021). 대학의 실시간 온라인수업에서?학습성취도와 학습만족도에 대한 촉진요인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 779-792.
송수연.김한경(2020). 언택트 시대의 대학교육: 코로나19에?따른 비대면 강의 만족도와 수강지속 의사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아시아교육연구, 21(4), 1099-1126.
신정철.정지선.신택수(2008). 대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그 영향?요인들 간의 인과관계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26(1), 7-313.
윤선희 외(2021). 효율적인 팀 프로젝트 기반 학습 운영을 위한 데이터 기반 교수법. 2021 공학교육학술대회 자료집, 22-22.
이인숙(1999). 대학의 웹기반 수업을 위한 총체적 운영전략규명?연구. (http://www.sunmoon. ac.kr/%7Einheejo/i-teach)
인하대학교(2017). 공학교수를 위한 팀 프로젝트 운영 가이드북.?인하대학교 공학교육혁신연구센터.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2010). 이러닝 산업 및 표준화 동향.
e-Learning Plus(2003). 점어라! Blended Learning. 콘텐츠미디어 5월호. 40-61.
Blumenfeld, P. C. et al.(1991). Motivating project-based?learning: Sustaining the doing, supporting the learning.?Education Psychologist, 26(3-4), 369-398.
Chapelle, C.(2005). Interactionist SLA theory in CALL?research, in J.L. Egbert & G.M. Petrie (eds.), CALL?Research Perspectives, Mahwah. NJ: Lawrence Erlbaum.?53-64.
Rosenbers, M. J.(2006). Beyond e-learning: Approaches?and technologies to enhance organizational knowledge,?learning and performance. Boston, MA: Pfeiffer.
Saunders, P. & Wemer, K.(2002). Finding the right blend?for effective learning. (http://www.wmich.edu/teach1earn/new/blended.htm,2004. 5.)
Smith, J. M.(2001). Blended leaming: An old friends gets?a newname. Executive Update. Greater Washington Society?of Association Executives.
UNESCO(2020). Global education coalition, learning never?stop, COVID-19 education response. Retrieved from?https://en.unesco.org/covid19/education response/globalcoalitio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