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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미용업의 관계효익이 고객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the Relational Benefits of Hairdressing Business on Customer Commitment 원문보기

Journal of the Korean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 한국응용과학기술학회지, v.40 no.1, 2023년, pp.81 - 87  

박선이 (창신대학교 미용예술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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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헤어미용실 고객의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고객몰입의 차이와 고객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헤어미용업의 관계효익을 규명하고자 한다. 실증적 연구를 위한 설문지는 경남의 헤어미용실 고객으로부터 수집하였고, 그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헤어미용실 고객의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고객몰입의 차이를 분석한 결과, 대졸 이상 집단과 남자 집단에서 고객몰입이 통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둘째, 관계효익과 고객몰입의 인과관계를 분석한 결과, 관계효익 중에서 고객화효익, 사회적효익, 심리적효익 각각 고객몰입에 통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심리적효익이 고객몰입에 가장 강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difference in customer commitment according to the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f hair salon customers and the relational benefits of hairdressing business that affect customer commitment. The questionnaire for empirical research was collected from customers of hai...

주제어

표/그림 (4)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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