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6 no.1, 2023년, pp.87 - 102
손준호 (태봉초등학교) , 김선영 (국제기후환경센터 교육협력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an analytical framework for the essential contents that must be included in a climate change education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based on community issues, which can be used by citizen instructors in the community. To develop the analytical framew...
김경희(2023). 환경교육을 위한 시스템사고 기반 지역화?수업 설계-기후변화 대응을 중심으로.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순식, 이상균(2020).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기후변화 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3(3), 226-237.
김찬국, 최돈형(2010). 우리나라 기후변화 교육의 방향에?관한 고찰. 환경교육, 23(1), 1-12.
박나은(2019). 국내외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 분석-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시민 실천가의 양성을 초점으로.?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박도영(2012). 기후변화의 도전: 미국의 K-12교육과 기후?변화 정책. 에너지기후변화교육, 2(1), 15-30.
손준호(2016). 초등학생의 기후소양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탐구과정이 강조된 킬링 곡선?(Keeling Curve) 활동을 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9(3), 292-308.
외교부(2023). 공동보도자료 '향후 10년의 기후 행동이?온난화 제한을 결정한다-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협의체, 제6차 평가보고서 종합보고서 승인'.
윤마병(2019). 잎화석의 CLAMP 탐구를 통한 고등학교?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2(1), 27-39.
이은기(2012). 기후변화와 환경정의-지속가능한 지구의?미래를 위한 선순환구조의 모색. 환경법연구, 34(3),?325-373.
정혜원(2017). 초등 환경교육과정을 위한 교과 통합적 접근 분석 및 방안 모색.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환경부(2003). 초등학교 교육자료 기후변화의 이해.
환경부(2007). 기후변화에 따른 전국민 의식조사 보고서.
환경부, 국가환경교육센터(2021). 2021 우수 환경교육 지정프로그램 모음집.
황선미, 최소영, 이상원(2020). 안양시 지역사회 자원을?활용한 초등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서울교육대학교 한국초등교육, 31(4), 17-36.
Clement, A., Kirtman, B., & Pirani, A. (2011). Climate literacy as a foundation for progress in predicting and adapting to the climate of the coming decades. Bulletin of?the American Meteorological Society, 92(5), 633-635.
ENEC. (2021). Defining environmental citizenship. http://enec-cost.eu/our-approach/enec-environmental-citizenship에서 2023.3.28. 검색.
Hung, C. C. (2014). Climate change education: Knowing,?doing and being. Routledge.
Kahan, D. M., Peters, E., Wittlin, M., Slovic, P., Ouellette,?L. L., Braman, D., & Mandel, G. (2012). The polarizing?impact of science literacy and numeracy on perceived?climate change risks. Nature Climate Change, 2(10),?732-735.
Landis, J., & Koch, G. (1977). The measurement of observer?agreement for categorical data. International Biometric?Society, 33(1), 159-174.
Lawshe, C. H. (1975).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validity. Personal Psychology, 28(4), 563-575.
Lynn, M. R. (1986). Determination and quantification of content validity. Nursing Research, 35(6), 382-385.
Munisamy, A., Sahid, S., & Hussin, M. (2021). Content validation and content validity index calculation of B40?household's financial literacy. Turkish Online Journal?of Qualitative Inquiry(TOJQI), 12(8), 1057-1072.
Nidermeyer, F. C. (1992). A checklist for reviewing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s. The Journal of Environmental?Education, 23(2), 46-50.
OECD. (2008). OECD environment outlook to 2030 summary in Korean (OECD 2030 환경전망보고서 정책결정자를 위한 요약문).
Simmons, B. (2000). Towards excellence in environmental?education a view from the United States. Water, Air,?and Soil Pollution, 123(1), 517-524.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