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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존성 주입을 활용한 서바이벌 게임 API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the Survival Game API Using Dependency Injection 원문보기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23 no.4, 2023년, pp.183 - 188  

박인규 (중부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 ,  최규석 (청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게임 오브젝트의 상속 및 여러 가지의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시스템 아키텍처의 시각화, 우수한 코드 재사용 및 빠른 프로토타이핑이 가능하다. 반면에 객체는 게임 오브젝트와 컴포넌트 간의 높은 대기 시간, 정적 형변환과 널 포인터등의 많은 참조에 의존하기 마련이다. 게임 제작시에 여러 클래스에 대한 객체의 의존도를 낮추고 코드의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따라서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과 GoF(Gang of Four)가 제안한 디자인 패턴들을 적용하여 클래스의 모듈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게임을 설계하였다. 이러한 의존성은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이고 주입은 초기화 패스에서만 발생하므로 게임 루프에서 성능 저하나 성능 페널티는 미세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서바이벌 게임의 설계와 구현에 있어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효과적으로 재사용하는 효율적인 설계방법을 제안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ame object inheritance and multiple components allow for visualization of system architecture, good code reuse, and fast prototyping. On the other hand, objects are more likely to rely on high latency between game objects and components, static casts, and lots of references to things like null poin...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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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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