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16 no.2, 2023년, pp.247 - 260
In this study, when applying the 'geological structure' content element of high school earth science I developed according to the 2015 curriculum to the STEAM program using a web-based expert system using 3D data of Google Earth and drones, the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y of high school student...
교육부(2016). 지능정보사회에 대응한 중장기 교육정책의?방향과 전략 (試案). 세종: 교육부.
권혁수, 김어진, 김재운, 민재식, 배상일, 손미현, 이효녕,?최진영, 한미영, 함형인(2022). 고교학점제를 위한?융합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과학교육연구지, 46(1), 93-108.
김상걸, 김형범, 김용기(2022). 3D프린터 활용 체험형?STEAM 프로그램 개발 연구: '태양' 개념을 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5(1), 62-75.
김용기, 김형범, 조규동, 한신(2018). HTE-STEAM(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자유학기제 수업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11(3), 224-236
김희수(2014). 적벽강 지역의 가상 야외지질답사 자료?개발 및 적용. 현장과학교육, 8(3), 205-215.
박현주, 김영민, 노석구, 이주연, 정진수, 최유현, 한혜숙,?백윤수(2012).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4), 533-557.
백윤수, 박현주, 김영민, 노석구, 박종윤, 이주연, 정진수,?최유현, 한혜숙(2011).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4), 149-171.
서영준, 한도윤, 손윤정, 허윤정, 김형범(2022). AR/VR을?활용한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분석 : 천문 영역을?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5(2), 310-321.
안종배(2017). 4차 산업혁명에서의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미디어와 교육, 7(1), 21-34.
유상미, 김형범, 김용기, 김흥태(2021). WWT 빅데이터를 활용한 중학교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4(1), 33-47.
이재준(2021). 융합교육 연구동향 분석. 한국교원대학교?석사학위논문, 충청북도.
이화선, 표정민, 최인수(2014).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파일 검사(CPSPI)의 개발 및 타당화. 영재교육연구,?24(5), 733-755.
정현도, 이효녕(2017).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적합한 과학 탐구 중심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과학교육학회지, 41(3), 334-350.
한국과학창의재단(2018). 2017년 융합인재교육(STEAM)?사업 성과분석 연구. 서울: 한국과학창의재단.
한도윤, 김형범, 김흥태(2022). 가상현실(VR) 지질자료?개발을 통한 원격수업의 효과 분석: 지오빅데이터?오픈플랫폼 활용을 중심으로.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5(1), 47-61.
한신, 김용기 김형범(2019). 자연재해 주제를 활용한 창의융합 HTE-STEAM(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및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2(3), 291-301.
한신, 김형범, 이창환(2020). 창의적 사고기법을 활용한?창의교육 수업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3(2), 162-174.
Csikszentmihalyi, M., & Wolfe, R. (2000). New conceptions?and research approaches to creativity: Implications of?a systems perspective for creativity in education. In?K. Heller, F. Monks, R. Sternberg, & R. Subotnik?(Eds.). International handbook for research on giftedness and talent (pp. 81-93). Oxford: Pergamon.
Laudan, R. (1987). From mineralogy to geology: The foundations of a science, 1650-1830. Chicago. Illinois:?University of Chicago Press.
Leo Kumar, S. P. (2019). Knowledge-based expert system?in manufacturing planning: State-of-the-art review.?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Research, 57(15-16),?4766-4790.
Orion, N. (1993). A modelforthe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of field trips as an integral part of the science curriculum.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93(6), 325-331.
Orion, N., & Hofstein, A. (1994). Factorsthat influence?learning during a scientific field trip in a natural?environment.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31(10), 1097-111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