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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라이프스타일과 SNS 현황을 바탕으로 한 영상광고 제작 방향 분석
Analysis of Video Advertisement Production Direction based on Generation Z Lifestyle and SNS Status 원문보기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9 no.6, 2023년, pp.539 - 544  

조현경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디지털영상디자인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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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SNS 현황을 기반으로 한 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데에는 중요한 측면을 연구하였다. SNS의 특성상 Z세대는 참여와 상호작용에 높은 가치를 둔다. 그래서 SNS 광고는 시청자들과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유도하고 피드백을 수용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어야 한다. 본론 부분의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이 정리된다. Z세대의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선호하며, 이를 통해 정보를 소비한다. 광고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되어야 하며, 여러 플랫폼에 적합한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플랫폼의 특화로 각 SNS 플랫폼은 고유한 특성이 있어, 본연구에서는 광고 해당 플랫폼의 특성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 전략을 구사해야 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가치 제안 강조로 제품이나 브랜드가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에 집중하도록 광고컨셉 설정을 제안한다. 영상 광고에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유익성과 고유 가치를 명확하게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며, 결론에서는 제작 방향에 대한 것으로, 미적 디자인과 시각적 효과의 매력적이고 독특한 디자인의 방식으로서 스토리텔링의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주목성을 높인 사례를 중심으로 제안하였다. 본 논문의 연구 가치는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SNS 사용 특성에 부합하는 영상 광고의 기획과 디자인에 맞는 새로운 SNS 마케팅 전략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several important aspects were studied in producing video advertisements based on the lifestyle and SNS status of Generation Z. Generation Z highly values participation and interaction due to the nature of SNS, so SNS advertisements should be produced in a way that induces active inte...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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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Patrick Turner,"GenerationZGoes to College"Core?Data Service, 2023 Sep 27 PDF, ePub, eBook,?2021. 

  2. https://news.tf.co.kr/read/economy/2007832.htm 

  3. Nielsen, 'Expressive "The Gen Z Frequency:?How Brands Can Capture Attention With Savvy?Content and Celebrity Partnerships", 2020. 

  4. The New York Times Customer Insight Group,?2016" The Psychology of Sharing: Why Do?People Share Online?", 2016. 

  5. Pew Research Center, "Social Media Use in?2021" (Pew Research Center, 2021. 

  6. Thomas Koulopoulos Thomas Koulopoulos, Dan?Keldsen Dan Keldsen, "The Gen Z Effect: The?Six Forces Shaping the Future of Business"by?Tom Koulopoulos and Dan Keldsen, 2014. 

  7. Animoto, "The State of Social Video : 2021?Marketing in a Brave New Virtual World", 2021. 

  8. Barna Group, "Gen Z 2020: Understanding the?Next Generation of Change Agents",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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